가을 교육계획안 가을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가을 주제별 활동 구성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생활주제
가 을
주제선정이유
가을” 이라는 주제는 계절이란 주제 안에서 유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매우 흥미로운 생활주제이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날씨가 서늘해지면서 유아들은 생활 속에서 주변 환경(날씨, 의복, 식물, 곤충, 식생활 등)의 변화에 대해서 자연스레 감지하고 느끼게 된다. 이러한 주변 환경의 변화 속에서 ‘날씨가 왜 이렇게 쌀쌀해 졌을까?’, ‘나뭇잎의 색깔이 왜 이렇게 붉게 물들었을까? 등과같이 유아들은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해 하며 알고 싶어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을”이란 주제를 통해 유아에게 변화하는 자연을 직접 관찰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날씨의 변화와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가을의 열매들이 결실을 맺는 풍요로운 계절임을 알 수 있다.
또한 가을의 풍요로운 곡식과 열매를 얻을 수 있게 수고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을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주제라 생각되어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주요 개념
가을에는 날씨가 서늘해지고, 사람들의 옷차림이 달라진다.
가을에는 하늘이 푸르고 맑다.
가을에는 나뭇잎의 색깔이 변하기도 하고 잎이 떨어지기도 한다.
가을에는 곡식과 열매가 익는다.
가을에는 여러 가지 농작물을 추수한다.
생활주제 구성안
가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우리나라
  • 교육 계획안생활 주제우리나라일 시수업자주 제전통일일 활동 주제 한국의 미대 상12명 (만5세)활동 목표○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내려오던 전통미에 대해 알 수 있다. ○전통춤을 듣고 자신의 관점에 따라 재해석 할 수 있다. 활동 과정활 동 내 용자 료 및 유의점교육과정관련요소 등 원 ( -09:10) ○ 유아를 반갑게 맞이하며 인사를 나눈다.․ 소지품을 정리한다.○ 오늘 활동을 소개한다.․ 사회생활 -자기 일을 계획하고 실천하기이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교육 목표나 내용의 조직을 통해서 어떤 형태의 학습과 교수를 의미하거나 나타내 주며, 학습 결과의 평가 계획을 포함한다.고 진술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교육 과정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내용의 주제나 개념을 열거한 것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학교의 지도 아래 계획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경험이라고도 한다. 또, 어떤 사람은 학습 프로그램이라 하기도 하고, 교과목의 모음으로 설명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교과와 교과 외의 활동, 상담 지

  • 영유아를 위한 보육과정의 계획 및 실제
  • 생활과 관련된 주제(다문화, 양성평등, 생태교육 등)는 독립된 주제로 분리 하기보다는 1년 동안 진행되는 생활 주제에 걸쳐 통합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근거한 생활 주제는 다음과 같은 원리를 기초로 연간 보육 계획으로 조직 한다.• 학기 초에는 변화된 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가정이나 일상 생활에서 경험한 친숙한 활동으로 시작하여 점차 새로운 경험이 더 해지도록 한다.• 가능하면

  • 보육기관의 일과운영 및 프로그램운영
  • 활동 구성 및 운영․일 년 동안의 활동 과정에 대한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내용을 계획․만 2세 미만 영아는 영양, 건강, 안전관리에 대한 계획을 반드시 반영하고 발달상 변화 에 따라 교육, 영양, 건강, 안전, 부모참여 및 교육 등을 포함하도록 계획해야 함< 만 2세 미만 영아반의 연간 보육활동계획안의 예 > 월주제월주제3월즐거운 어린이집9월교통기관과 여행4월봄(식물의 성장)10월가을5월나와 가족11월동물6월색깔과 모양12월겨울7

  • [통합] 유아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실제 수업안
  • 교육 내용을 통합하고, 유아와 유아 주변의 인적 및 물적 환경을 통합하며, 또한 교과목들을 통합적으로 재조직하여 가르치는 방법’으로 정의할 수 있다.활동중심 통합교육에서‘통합’이라는 용어는 어린이의 과거 경험과 현재 경험을 통합시켜 재구성하며 이를 다시 미래의 경험으로까지 통합시켜 주는 일, 어린이와 교사의 경험을 연결시켜 통합시키는 일, 교육내용간의 연계 및 통합, 학교와 지역사회 생활간의 통합, 어린이 개개인이 갖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