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 에루디티오 골드칼라 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칼라 인력
지식경제는 정보화와 벤처 사업을 주도할 수 있는 예지 일탈의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칼라의 인력을 필요로 한다. 골드칼라는 창조적인 인물을 총칭하는 지식경제 사회 인력을 말한다. 골드칼라 인물은 21세기의 포스트모던 사회의 사회 문화, 그리고 경제적인 특징 때문에 더욱더 그렇다. 60년대를 시스템, 70년대를 계획, 80년대를 품질 중심의 시기로 본다면 2000년대는 정보화의 시대이며, 지식경제의 변화로 일관되는 예지일탈의 지식 사회이다.
포스트모던 사회를 이끌어갈 창조적 사고를 지닌 인력이어야 한다. 국가와 기업의 성공 비결은 첫째도 사람이고, 둘째도 사람이다. 그리고 셋째도 사람이다. 그들의 두뇌를 활용하기 때문이다. 누구든 배움의 능력이 있으면 골드칼라의 자질을 가지고 있다.
1. 골드칼라의 학습력
전통적안 관습이나 금기를 거슬러 나가는 거슬러가 있는 용기가 있는 예지일탈의 상태라고 이해해야 한다. 평범한 인물, 지극히 이성적인 인물로 일컬어지는 사람들은 급변하는 환경의 변화나 요구에 자기 자신을 적응시키면서 생존해 나가는 특징이 있는 데 반해, 비 이상적인 사람들이 환경의 변화를 창출해 낸다.
골드칼라의 첫 번째 조건이 무조건적 비이성성에 있다고 볼 수는 없지만, 창의적으로 새로운 지식 생산에 절대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다빈치나 모자르트, 니체, 갈릴레이 같은 이는 그 당시 조건으로 이야기한다면 당시의 골드칼라 인력들이었다고 볼 수 있다.
비이성적인 예측, 판단, 결단, 업적들은 모두가 극적인 변화라는 개념을 먹고 커나간다. 그래서 변화는 창조의 모판이다. 변화는 성장이나 발전의 또 다른 용어이며, 성장이나 발전은 학습의 열매라는 점에서, 극적인 변화는 학습의 원형이며 새로운 예지탈출적인 창조의 구심력이다.
파격적으로 지식을 생산해 내는 비이성적인 인물의 창조 능력이 기업과 국가를 살리는 것이다. 비이성적인 인물의 파격적인 창조 능력이 국가의 경쟁력을 길러 놓는 것이다. 이 모두는 포스트모던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경쟁력의 부가가치인 것이다.
(1)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칼라의 비밀
창조적으로 비이성적인 인물들이 보여 주는 창조력은 본질적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창출과 예지일탈적인 문제해결력에 있다. 창조적으로 비이성적인 사람들의 행동이나 판단, 예측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지식을 만들어 내는 일이 파격적으로 차별화된다. 행동이나 생각에 있어서, 일탈적이기도 하다. 그들이 그들의 파격적인 창조력을 표시하기 위해 축적된 지식의 질이나 내용이 본질적으로 보통 사람들의 그것에 비해 다른 것이 아니다. 이런 지식을 토대로 그들이 개척해 나가는 아이디어의 행로, 자기주도학습 능력, 그리고 자기 개조학습능력이 질적으로 다를 뿐이다. 그 예로 아인슈타인은 태어날 때부터의 천재가 아니라, 자기 학습에 의해 만들어진 천재였다는 점이다. 인간의 학습과 천재성 혹은 파격적인 창조력 간에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두뇌의 신경세포 연구가 입증해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모 에루디티오와 배움 간 의상 관성
  • 호모 에루디티오와 배움 간의 상관성- * -I. 서론포스트모던 사회는지식경제의 사회이다.지식경제는 정보화와 벤처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예지일탈의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칼라의 인력을 필요로 한다.골드 칼라 : 창의적인 인물을 총칭하는 지식경제 사회인력으로, 지식 생산이 가능한 인력을 지칭21세기 포스트모던 사회를 이끌어 나갈 골드칼라는다가오는 새로운 세기의 사회적 변화를 예견하고 최선의 아이디어를가지고 조직을 끌어갈 수 있

  •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 칼라 인력
  •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 칼라 인력 - 포스트모던 사회는 지식경제의 사회이다 .- 지식경제는 정보화와 지식의 창조, 운용, 분배하는 지식 산업을 주도 하는 예지 일탈의 호모 에루디티오 골드 칼라의 인력을 필요로 한다.- 골드 칼라는 창의적인 인물 을 총칭하는 지식경제사회 인력을 말한다.- 21 세기의 포스트모던 사회의 사회, 문화 그리고 경제적인 특성 때문에 그렇다.- 지식사회에서는 3 I 를 요구 한다.3I 는 인포메이션 ( Information ) 아이디어 (Idea

  • 우리나라 열린원격교육현황과 산업교육방향
  • 인력 개발사업을 통한 산업교육활성화를 유도하여 21세기에 경쟁력 있는 인적자원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 참 고 문 헌 >1. 서적1) 윤은기(1998). 『IMF시대 골드칼라성공전략』, 서울: (주)신원문화사.2) 한준상(1999). 『호모에루디티오』, 서울: 학지사. .3) 권성호(1998). 『교육공학의 탐구』, 서울: 양서원.4) 서성무・이지우(1991). 『경영학원론』, 서울: 형설출판사.5) Peter F. Drucker(2002). 『Managing in the Next Society』, 이규행. 『Next Society』, 서울: 한국경제신

  •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
  • 골드칼라인력을 위한 학교는 높은 수준의 읽고, 쓰고, 셈하는 능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배우고, 생각하고, 동시에 그것을 일상생활의 개선을 위해 응용하고 실천하는 개조(Reformatting)를 위한 배움의 기관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5. 시사점한국은 분명 학력과 소득 그리고 사회적 지위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 하지만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저소득자가 고소득자를 추월하여 학력을 획득하기는 무척 어려운 일이다. 또한 고학력이 반드시 고소득과 사회적 지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인력)의 역할이 증대되는 시대이다. 이러한 지식정보화사회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슈퍼학습환경을 통해 교육의 새변화 물결을 이끌어 나가야한다. 이를 위해 호모에루디티오(Homo Eruditio) 즉 학습하는 인간, 배움의 동물로서 자기스스로 배움으로써 자기를 개발하고 변화시킨다는 자기주도적학습, 문제해결학습과 공동체에로의 참여하는 평생교육이 필요하다. Ⅸ. 교육과 국가발전국가발전이란 국가의 정치•경제•사회•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