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 계산기 사용해보기 태양열 계산기 학습지도안 태양열 계산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본문내용
-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태양열 계산기 사용해보기
대상연령
만 4세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목표>
태양열 계산기를 사용해본다.
규칙에 따라 숫자를 만든다.
수의 덧셈과 뺄셈을 해본다.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탐구생활 > 과학적 기초 능력 기르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사용해보기
탐구생활 > 수학적 기초 능력 기르기 > 수 감각 기르기
활동자료
태양 열 계산기, 숫자패턴카드(232323…, 010101…등), 과일모양카드
교구제작
준비물
하드보드지, 펠트지, 가위, 글루건, 숫자인쇄종이, 과일인쇄종이
제작방법
<펠트 계산기>
1)하드 보드지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정사각형 모양의 상자를 만든다.
2)펠트지를 정사각형 모양의 상자 크기대로 알맞게 잘라 상자에 붙인다.
3)숫자가 인쇄된 종이를 코팅하여 글루건을 이용해 상자에 붙인다.
4)덧셈이나 뺄셈 등의 부호를 인쇄하여 코팅한 후, 글루건을 이용해 상자에 붙인다.
<숫자패턴카드>
1)컴퓨터를 이용하여 여러 패턴의 숫자를 입력한 후, 인쇄한다.
2)인쇄한 패턴카드를 코팅하여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
<과일모양카드>
1)컴퓨터를 이용하여 과일 모양을 인쇄한다.
2)인쇄한 과일모양을 코팅한 후, 가위로 알맞게 오려 자른다.
활동방법
<활동 전>
1)교구를 수과학 영역에 놓아둔다.
C:어? 이게 뭐지?
C:숫자 그려진 상자다. 무엇에 쓰이는 거지?
C:우리 이거 가지고 놀까?
C:그러자. 재밌겠다.
C:선생님, 이건 뭐예요?
T:응. 이건 계산기라는 물건이야.
C:계산기래. 뭐에 쓰는 거예요?
T:숫자를 더하거나 빼기를 할 때 도 쓰고, 복잡한 계산을 할 때 힘들지 않게 도와주는 물건이야.
C:우와, 신기하다.
C:여기 똑같이 쓴 카드도 있어.
C:이거 누르면 계산이 되나봐.
C:내가 눌러볼래.
C:아니야. 내가 할래.
T:한 사람씩 차례대로 해보자. 얘들아.
C:네. 내가 먼저 말했으니까 내가 할래.
C:그럼 그 다음은 내가 할래.
(아이들이 서로 돌아가면서 계산기의 숫자를 눌러본다.)
C:나 이거랑 똑같이 누를 수 있다.
C:나도 할 수 있어.
C:여기에 과일 그림도 있다. 이것도 가지고 놀자.
C:그래. 이건 뭐하고 놀까?
C:여기에 붙여보자.
2)교사도 놀이에 참여한다.
T:선생님은 이걸로 숫자 계산 놀이해야지.
C:나도 할래요.
C:나도. 나도.
T:그럼 우리 모두 다 같이 해보자. 선생님이 먼저 할게. 집에 수박이 두 통 있었는데 아빠가 수박 세 통을 또 사오셨어. 그럼 수박은 모두 몇 통 일까?
C: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섯 개요.
C:다섯 통 이요.
T:우와. 다들 잘한다.
C:네. 이것도 계산기로 할 수 있어요?
C:맞아. 계산하는 물건이잖아요.
T:그럼. 우리 이거 한번 눌러서 나타내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