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 계산기 사용해보기 태양열 계산기 학습지도안 태양열 계산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태양열 계산기 사용해보기
대상연령
만 4세
목표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목표>
태양열 계산기를 사용해본다.
규칙에 따라 숫자를 만든다.
수의 덧셈과 뺄셈을 해본다.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탐구생활 > 과학적 기초 능력 기르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사용해보기
탐구생활 > 수학적 기초 능력 기르기 > 수 감각 기르기
활동자료
태양 열 계산기, 숫자패턴카드(232323…, 010101…등), 과일모양카드
교구제작
준비물
하드보드지, 펠트지, 가위, 글루건, 숫자인쇄종이, 과일인쇄종이
제작방법
<펠트 계산기>
1)하드 보드지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정사각형 모양의 상자를 만든다.
2)펠트지를 정사각형 모양의 상자 크기대로 알맞게 잘라 상자에 붙인다.
3)숫자가 인쇄된 종이를 코팅하여 글루건을 이용해 상자에 붙인다.
4)덧셈이나 뺄셈 등의 부호를 인쇄하여 코팅한 후, 글루건을 이용해 상자에 붙인다.
<숫자패턴카드>
1)컴퓨터를 이용하여 여러 패턴의 숫자를 입력한 후, 인쇄한다.
2)인쇄한 패턴카드를 코팅하여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
<과일모양카드>
1)컴퓨터를 이용하여 과일 모양을 인쇄한다.
2)인쇄한 과일모양을 코팅한 후, 가위로 알맞게 오려 자른다.
활동방법
<활동 전>
1)교구를 수과학 영역에 놓아둔다.
C:어? 이게 뭐지?
C:숫자 그려진 상자다. 무엇에 쓰이는 거지?
C:우리 이거 가지고 놀까?
C:그러자. 재밌겠다.
C:선생님, 이건 뭐예요?
T:응. 이건 계산기라는 물건이야.
C:계산기래. 뭐에 쓰는 거예요?
T:숫자를 더하거나 빼기를 할 때 도 쓰고, 복잡한 계산을 할 때 힘들지 않게 도와주는 물건이야.
C:우와, 신기하다.
C:여기 똑같이 쓴 카드도 있어.
C:이거 누르면 계산이 되나봐.
C:내가 눌러볼래.
C:아니야. 내가 할래.
T:한 사람씩 차례대로 해보자. 얘들아.
C:네. 내가 먼저 말했으니까 내가 할래.
C:그럼 그 다음은 내가 할래.
(아이들이 서로 돌아가면서 계산기의 숫자를 눌러본다.)
C:나 이거랑 똑같이 누를 수 있다.
C:나도 할 수 있어.
C:여기에 과일 그림도 있다. 이것도 가지고 놀자.
C:그래. 이건 뭐하고 놀까?
C:여기에 붙여보자.
2)교사도 놀이에 참여한다.
T:선생님은 이걸로 숫자 계산 놀이해야지.
C:나도 할래요.
C:나도. 나도.
T:그럼 우리 모두 다 같이 해보자. 선생님이 먼저 할게. 집에 수박이 두 통 있었는데 아빠가 수박 세 통을 또 사오셨어. 그럼 수박은 모두 몇 통 일까?
C: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섯 개요.
C:다섯 통 이요.
T:우와. 다들 잘한다.
C:네. 이것도 계산기로 할 수 있어요?
C:맞아. 계산하는 물건이잖아요.
T:그럼. 우리 이거 한번 눌러서 나타내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사용한 응급처치식 방법은 오래가지 못했다. 우리가 본질적인 패러다임 수준에서 노력하고 대화하지 않는 한, 만성적이고 근원적인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 Stephen R. Covey,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세번째 전략이면서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 방법은 개인의 발전을 통해 이루는 것이다.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그들은 인생, 사람, 직장에 대해서 더 열정적인 삶을 살게 된다. 이것은 그들이 더 많이 기여

  •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 성공을 위한 계획 :좋은 출발(시작)지방 대학에서 온 단과 대학 수업의 예비 교사들은 교수의 유치원 교실을 방문하기 위해 견학여행을 온다. 교실은 많은 창조적인 학습 센터라는 것이 느껴진다. 한 코너에는 애완용 토끼와 함께 큰 우리가 있다. 새 둥지들은 아이들 손에 닿을 수 있는 높이로 천장에 달려 있다. 어느 곳에나 자연적인 공예품은 뛰어난 솜씨로 진열되어 있다. 장래 교사들은 “내 교실이 이 교실만큼 매혹적으로 보일까요?”하며 놀란

  • [교육학] 좋은 교육이란 무엇인가 -수학 교과수업을 중심으로
  • 수업을 구성도입부분 10분 도입부분에서의 목표 : 1)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꽃, 나뭇가지, 잎, 피아노 건반 등)속에 적용되는 피보나치수열의 규칙을 찾을 수 있다. 2) 꽃이라는 소재를 통해 기존 수학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먼저 저번시간에 학습했던 것을 떠올려 볼까요? 수열은 수를 나열해 놓은 것이라고 했어요.교과서에는 수열이 어떻게 정의 되어있죠?다 같이 읽어볼까요? 시작! ( “어떤 일정

  • [기술혁신] IT와 ET의 융합 스마트 그리드 Smart Grid의 미래
  • 태양전지는 반도체 원리를 응용하는 것이니만큼 한국에서 그 성장이 유리할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개인에게 보급을 장려하고 있다. 태양을 이용하는 또 다른 기술에는 태양열을 열로써 흡수하여 에너지로 사용하는 기술이 있다. 이는 유지비용이 저렴하지만 건설비가 비싼 단점이 있다.풍차를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풍력발전은 청정 재생 에너지이고 이미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풍력발전은 재생에너지 중에서 가장 빠

  • [교육심리학] 시간과 장소에 따른 학습효과의 차이
  • 학습이 좋은 영향을 주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여기서도 시간에 따른 학습효과의 차이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야간자율학습’이 과연 효과가 있는 지 설문조사를 전체적으로 해 본 결과에 따른 보도 자료를 하나 제시하려 한다.고교생 90% 0교시 수업 효과 없다 변우열 기자 = 충북도내 고교생의 90%가량이 `0교시 수업의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는 등 보충수업에 대해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전교조 충북지부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