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도덕교육1 - 이야기와 발문을 통한 도덕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초등도덕교육1>
이야기와 발문을 통한 도덕 수업
<‘세요’라는 말>
- 앨리샤 애스핀월
옛날에 조그만 남자 아이의 입 속에 사는 ‘세요’라는 조그마한 말이 있었어요. ‘세요’들은 모든 사람의 입 속에서 살고 있지만, 사람들은 자기 입 속에 ‘세요’라는 말이 있다는 것을 곧잘 까먹는답니다. ‘세요’들은 모두 입 밖으로 자주자주 나와서 공기를 쐬어야 튼튼하고 행복해질 수 있어요. 어항 안의 작은 물고기들이 물 위로 펄쩍 뛰어올라 숨을 쉬는 것처럼 말예요.
내가 여러분에게 이야기하려고 하는 그 ‘세요’는 딕이라는 남자 아이의 입 속에서 살고 있었어요. 하지만 그 ‘세요’는 아주 가끔씩 밖에 입에서 나가지 못했어요. 이렇게 말하기는 좀 안됐지만, 딕은 버릇없는 아이였거든요. 여간해서는 ‘세요’라는 말을 하지 않았어요.
“빵 좀 줘! 물 좀 줘! 저 책 좀 줘!”
딕은 뭘 달라고 할 때 늘 그렇게 말했어요. 딕의 엄마와 아빠는 그런 말투를 무척 싫어했어요. 한편 가엾은 그 ‘세요’는 말이죠, 날이면 날마다 딕의 입천장에 쭈그리고 앉아 언제 한 번 밖에 나가 볼까 기다리고만 있었답니다. 그러다 보니 날이 갈수록 몸이 약해졌지요.
그 딕이라는 아이한테는 형이 있었어요. 이름은 존이었고, 조금 있으면 만 열 살이 될 거예요. 딕이 버릇없는 것과는 아주 딴판으로 존은 무척 예의바른 어린이였어요. 그래서 존의 입 속에 사는 ‘세요’는 신선한 공기를 듬뿍듬뿍 마셔서 튼튼하고 행복했지요.
어느 날, 아침 식사 시간에 딕의 ‘세요’는 달아나서라도 신선한 공기를 꼭 좀 마셔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딕의 입에서 달려 나가 공기를 흠뻑 들이마시고는 식탁을 살금살금 건너가 존의 입 속으로 폴짝 뛰어 들어갔답니다!
그러자 존의 입에서 살던 ‘세요’가 발칵 화를 내며 소리쳤어요.
“나가! 여긴 네 입이 아니야! 내 입이라구!”
딕의 ‘세요’가 말했어요.
“나도 알아. 나는 저기 앉아 있는 저 아이의 입 속에서 살아. 하지만, 휴우! 저 곳은 살 곳이 못 돼. 도대체 날 불러내질 않으니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야 말이지! 그리고 내가 여기서 하루 이틀 지내는 것 정도는 네가 괜찮다고 할 것 같았어. 내가 좀 더 튼튼해질 때까지 말이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