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 게임 시나리오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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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게임 시나리오 조사
창세기전이란?
소프트맥스가 1995년 12월에 출시한 국산 컴퓨터 게임으로, 장르는 전략 시뮬레이션 롤플레잉(SRPG)이다. 창세기전2와 서풍의 광시곡, 템페스트, 창세기전3 등을 연속으로 발매하였다.
창세기전 시리즈는 단일 품목으로 70만 장이라는 초유의 판매를 기록하였다. 특히, 서풍의 광시곡은 뒤마의 소설 《몽테크리스토 백작》을 원안으로 삼아 내용 구성이 치밀하다. 창세기전의 마지막 출시품인 창세기전3 파트2를 제외하고는 시리즈의 대부분이 판타지풍의 중세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창세기전3의 특징
창세기전 3는 단일게임이라 보기에는 지나치게 방대한 스케일을 가지고있다. 동서양문화가 융합되어 있을 뿐더러 중세와 근세, 미래까지 다양한 세계관이 혼재하여있기 때문이다.
또한 비주얼과 사운드를 강조하여, 스토리상의 감정이입이 더욱 원활하게 만들었으며, 단순한 전투시스템과 달리 여러 가지 볼 거리를 제공하여 준다.
창세기전 3의 경우 5가지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으며, 에피소드 하나하나마다 타 게임의 시나리오 분량을 가지는 대용량의 게임이다.
그렇기에 한번에 이 5가지 에피소드를 내기에 무리가 있다 판단하여 창세기전 3 파트2로 나누어 제작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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