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아동의 교육프로그램 - 다문화 가정 아동의 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문화 가정 아동의 교육프로그램
기 관 명
(신청기관명)
○○종합 사회복지관
사 업 명
광주시 북구 다문화 가정 아동의 교육프로그램
사업기간
서비스
지역
광주시
북구
서비스대상
광주시 북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차상위 계층의 다문화가정 아동
실인원수
15명
연인원수
서비스 단가
투입인력
9명
사업목적
①다문화 가정 아동의 한글교실을 통하여 학업능력을 향상시킨다.
②다문화 가정 아동의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자신감을 상승시킨다.
③다문화 가정 아동의 한국문화교실을 통하여 한국문화의 이해를 높인다.
성과목표
ⓛ기초 한글을 깨우침 60%이상 달성
②발음교정 80%이상 달성
③학업흥미 50%이상 상승
④자신감 40%이상 향상
⑤한국 문화 이해 50%이상 상승
주요 사업
내용 요약
(프로그램명 및 주요 시행내용)
※성과목표별 주요 프로그램
1개씩 기재
세부
프로그램명
주요내용
1)한글아 놀자
한글 교실을 통하여 기초 한글 깨우침
2)한글아
놀자
한국어 애니메이션 시청 및 말하기 통해 발음 교정
공부는 재밌어
한글 교실을 통한 학업 흥미 높이기
나도 할 수 있어!
집단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자신감 상승
신기한 한국
민속박물관, 역사관 등 한국문화에 관련된 곳 견학
예 산
총사업비
5,876,500
신청금액
5,737,500
신청금액의
세부내역
인건비
사업비
4,676,500
관리
운영비
1,200,000
Ⅰ. 서론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정보통신 기술과 대량운송기술의 발달로 국가 간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전통적인 국가주권 및 국민 그리고 국경개념이 그 의미를 점점 상실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현상은 다양화와 다원화라는 현대사회를 대표하는 특성이 되었고 단일민족의 폐쇄적 순혈주의를 자부해온 우리나라에 급속한 변화를 가져왔다.
2006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15년간 한국의 국제결혼 추세에서 한국남성과 외국여성 사이의 결혼이 47배나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국제결혼 증가는 국제결혼가정자녀들이 증가하는 결과를 낳고 있다.
Ⅱ. 본론
1. 사업명
광주시 북구 다문화 가정 아동의 교육프로그램
2. 문제분석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다문화’ 라는 말 속에서는 각기 다른 문화가 공존함을 뜻하며 ‘혼혈아’라는 말 보다는 ‘다문화가정 자녀’라는 말이 인권적인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다문화가정 자녀 어려움은 첫째로 신체적 차이에 따른 어려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그 어린이집의 운영방식 및 프로그램 실제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그 어린이집의 운영방식 및 프로그램 실제를 작성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다문화가정 유아의 어린이집 적응의 어려움2.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1) 어린이집명2) 총 원아수3) 주소4) 원장님 성함3. 어린이집의 운영방식1) 음악 프로그램 운영방식2) 다문화 가정 아동의 문제행동 지도방식3) 대상 어린이집의 특색 있는 프로

  • [사회복지조사론] 다문화가정아동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과제 수행 능력 조사 계획서
  • 다문화가정아동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과제 수행 능력 조사 계획서1. 필요성다문화 가정 아동이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학교생활 수준 파악 필요.이에 알맞은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의 개설 필요 2. 목적다문화 가정 아동의 학교과제 수행 능력 수준 조사 3. 목표다문화 가정 아동의 과제수행 수준별 방과 후 교육 수요 파악하위목표1: 다문화 가정 아동의 학교 과제 수행 능력 검사하위목표2: 다문화 가정 아동의

  • 국내 다문화 가정의 현황 및 사회통합 전략 고찰
  • 국내 다문화 가정의 현황 및 사회통합 전략 고찰목 차Ⅰ. 서론 Ⅱ. 다문화가정의 정의 및 현황 1. 다문화가정의 정의 및 형성 배경 2. 다문화가정의 현황 및 생활 특성 3. 다원화가정 지원 현황Ⅲ. 외국의 다문화 가정 지원1. 일본2. 독일3. 캐나다Ⅳ.다문화가정의 통합전략1. 다문화가정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2. 학교와 가정을 연계한 아동교육3. 다문화가정에 대한 경제적인 지원 강화4. 다문화가정 지원센터의 확장과 외국인 복지정책 수립Ⅴ.결

  • 다문화 가정과 교육 - 1 다문화 가정과 다문화 교육의 정의 2 다문화 가정의 발생원인
  • 다문화 가정과 교육목차1. 다문화 가정과 다문화 교육의 정의2. 다문화 가정의 발생원인3. 다문화 가정의 유형 & 현황4. 다문화 가정의 실태 및 문제점5.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7. 다문화 교육프로그램6. 다문화 교육과정8. 다문화 가정의 아동교육9. 다문화 가정의 부모교육10. 다문화 가정의 부모역할1. 다문화 가정과 다문화 교육의 정의★ 다문화 가정이란?다문화 가정이란 언어, 문화 인종 등이 다른 남녀가 결혼하여 형성된 가족을 일컫는다.

  •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복지정책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다문화가정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문화가족 아동들에 대한 여러 복지정책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복지정책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문화가정 및 자녀의 개념2.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필요한 교육복지정책1) 내가 생각하는 가장 시급한 복지정책-교육복지정책2) 내가 교육복지정책을 시급한 정책이라고 선택한 이유3) 다문화가정 아동의 적응을 위한 방안Ⅲ 결론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