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 실습 후기 고등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00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
▶학교소개
1980년 개교한 이래 초대교장으로 안00 교장선생님, 1988년에 2대 교장으로 박00 선생님이 6대 교장으로 000 선생님이 취임하셨고 현재 7대 교장으로 2006년 이00 선생님이 취임하셨습니다.
▶학교 구성원
각 학년 남학생 5학급, 여학생 3학급으로 시작해 현재 각 학년 15개 학급씩 구성되어있습니다. 시설 면에 있어서도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2009년 좋은 학교 가꾸기 우수학교 교육감 표창을 하였습니다. 교사 91명, 직원 9명으로 교직원 총 100명이며 학생은 1690여명입니다.
▶학교 시설
교장실, 교무실 10개, 상담실, 보건실 행정실 등 총 14개의 관리실과 교실 45개, 특별교실 12개, 특별실 12개, 기타 9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하는 매점과 동아리실, 당구대, 탁구대 등이 배치되어있는 아고라 라는 학생공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 5층에는 최신시설의 도서관이 있으며, 천연인조잔디구장과 체육관, 김범수홀 등이 있습니다.
교표는 00대의 교표에서 이름만 바꾼 모양을 하고 있으며 교화는 장미, 교목은 느티나무입니다.
▶학교장의 경영 방침
학교장의 경영 방침은 크게 6가지로, 긍정적 인격 있는 교육, 학생이 오고 싶은 학교, 학부모가 자녀를 보내고 싶은 학교, 교직원이 근무하고 싶은 학교, 졸업생이 자랑스러워하는 학교,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학교입니다.
▶학교의 특수성
학교의 특수성으로 학력신장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 인성·진로교육의 내실화, 학교운영의 자율성·책무성 제고, 교육복지의 선진화 구현,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과 후 학교운영, 수업방법 개선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 실천중심의 품위 있는 생활 예절교육, 다양한 협의회를 통한 자율혁신, 학교 교육복지 여건 개선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교육실습 후기 감상문 - 교생 실습 소감문 - 교생 실습 감상
  • 실습생을 인도해주실 김 두루한 선생님을 뵈었을 때는 매우 좋은 분이라는 인상도 받게 되었다. 막상 교생으로 나가게 되어 생겼던 불안감이 조금씩 나아지는 것이 학교와 인연이 있는 것이 아닌가란 생각도 들었다. 학교에 직접 와보니 고등학교 때 기억이 조금씩 떠오른다. 특별활동 시간에 볼링 부였는데 볼링장으로 가는 길에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떡볶이를 먹다가 너무 늦어서 선생님한테 혼났던 기억, 친구들과 종례를 빨리 마치고 집에 가

  • 교육실습 후기 교생 실습 학교 교생 실습 중학교 교생 실습 학교 연혁 교생 실습 학생 현황 교생 실습 중학교 우수사례 교생 실습 중점교육 교생 실습 전 교사관 교생 실습 수업관 교생 실습
  • 교육실습 후기 1. 교생 실습 학교: 0000중학교교훈: 자주(自主) 자율(自律) 자성(自省)교육 목표: 바른 행동, 새로운 생각, 배려하는 마음을 지닌 따뜻한 인간 육성자주인: 인간을 존중하고 자아실현을 실천하는 사람을 기른다.건강인: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로 건강한 생활을 하는 사람을 기른다.창조인: 소질을 계발하고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사람을 기른다.봉사인: 미래를 준비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지닌 사람을 기른다.학교연혁1994. 8. 20 0000

  • Gottfredson 진로 포부 발달 이론
  • 고등학생 시절 수학, 과학, 사회 과목에서의우수한 성적, 과학 경시대회 수상 상대적으로 다른 분야 다른 과목들을 제한 시켰을 가능성. 4.타협타협 : 개인이 선호하는 대안을 포기하는 과정예기적타협 경험적타협예기적 타협대안마다 발생 가능한 해서타협하는 것. 이상적인 포부  예측되는 포부대학교 2학년 편입 준비건축공학과 교사 외적 장애물을 예측경험적 타협가장 선호하는 대안을 이행하려다가, 실제로외적 장애물에 부딪혔

  • [진로상담] Gottfredson 진로 포부 발달 이론
  • 실습을 권할 수 있으며 목표를 향해 더 치밀한 정보수집과 실천방안을 모색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상담자는 결정을 재확인해주며 그의 잠재능력을 개발해 효과적으로 진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 한다.1. Gottfredson 진로 포부 발달 이론2. 이 씨의 문제 진단.2-1. 자기 개념: 사회적 자기와 심리적 자기2-2. 직업 포부2-3. 제한과 타협의 과정3.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3-1. 사회적 자기개념과 심리적 자기개념의 일치.3-2. 적절한 제한과 타협의

  • 실습보고서-교생실습후기
  • 교생실습을 하는 내 모습에 다른 이들은 재미있겠다 라고 말한다. 재미로 시작할 수 없는 실습기간이 나에겐 정체성 상실이란 착각에 빠지게도 만들었다. 교사와 학생간의 사이에 끼어 있는 듯한 불편함, 익히 들어온 실습후기와 달리 실전에서 발생되는 문제점들로 내가 한 달간 서있어야 할 자리는 어디일까란 생각도 곰곰이 해보게 되었다. 많은 교생들이 느끼고 지도 받는 과정이 나와 다름을 통해 교과교생이 한 명이란 점도 외롭게 느껴졌다. 그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