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상황별 도덕과 교수 학습 자료 개발 4학년 1학기 4 네가 먼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수업 상황별 도덕과 교수-학습 자료 개발
- 4학년 1학기 4. 네가 먼저 -
- 목 차 -
Ⅰ. 단원의 개관
1. 대상 1
2. 단원명 1
3. 서론을 대신하여…지도 요소 1
4. 제재의 구성과 흐름 1
Ⅱ. 차시별 자료 활용과 수업 지도안
1차시 자료 활용과 수업지도안
1. 1차시 자료 활용 2
2. 1차시 수업 지도안 4
3. 활용하는 학습 자료 10
4. 활용상의 유의점 11
5. 참고자료 11
6. 출처 12
2차시 자료 활용과 수업지도안
1. 2차시 자료 활용 13
2. 2차시 수업 지도안 15
3차시 자료 활용과 수업지도안
1. 3차시 자료 활용 20
2. 3차시 수업 지도안 23
Ⅰ. 단원의 개관
1. 대상 : 4학년 1학기
2. 단원명 : 4. 네가 먼저
3. 서론을 대신하여…지도요소 : 경애 (친절과 양보)
사회가 진화되어갈수록 사회의 구성원 개인들은 점점 개인화되어 가고 있다. 현대 사회 속에서 타인의 도움 없이 살아가는 것은 행복한 삶의 한 가지 조건처럼 여겨진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들은 나 아닌 다른 사람들의 피와 땀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공동체 안에서 타인의 도움을 받지만 그 고마움을 모르며 타인의 희생이 곧 자기의 이익이라는 편협한 시각을 갖고 있는 현대인들을 생각하면 경애라는 가치덕목은 자기중심적 사고를 하는 초등 단계의 아동에게는 매우 중요한 지도 요소라고 생각된다.
4. 제재의 구성과 흐름
내가 먼저
학습 목표
학습 내용
남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양보하는 태도의 중요성 알기
- 지하철에서
- 친절이 낳은 선물
- 두 마을 이야기
남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양보하는 생활 태도 다지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네시아어로 결정되었다.그 후 1945년 인도네시아어는 인도네시아공화국 헌법령 제35조에 의거 공식 언어로 확정되었다.인도네시아어는 공식 언어로서 교육, 국가 차원의 의사소통, 공식 서류 작성 및 인문, 기술, 예술 및 대중 매체에서 활용 수단이 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어가 국가 공식어로 지정된 후에도 지방어의 세력은 쇠약해지지 않았는데, 자바 지방의 경우 학교 수업은 인도네시아어로 이루어지더라도 학생들 간에는 자바어로 이야기 하는 것이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자료집은 각종 연구들로부터 발췌한 것이므로 직접인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만일 인용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발췌문의 전거를 살펴보신 후 출처를 밝히셔야 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FILE:문화차례.hwpI. 개 관 11.문화통합 연구의 배경 21-1 제도적 통일의 한계 21-2 통일을 촉진하는 촉매의 역할 21-3 삶의 통합으로서의 통일 32. 문화통합 연구의 역사 42-1 1970년대: 남북한 이질화 실태 파악 42-2. 1980년대: 이질성의 극복과 동질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 오늘의 신문 > 10 번 사무실서 네트워크까지 창업 도우미 4년 만에 17조원 기업 Cover Story 12개국 33개 도시에 112개 지점,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공유 사무실 4년 새 6배 글로벌 기업들도 네트워크 참여2008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크롤러(Krawlers)라는 작은 아기 옷 회사를 운영하던 이스라엘 출신의 젊은 사업가 애덤 노이만(Neumann)은 비싼 임차료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 소규모 회사에 적합한 작은 사무실이 없어, 필요하지도 않은 넓은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4. 단원에 대한 평가IV 6학년 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1. 6,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배경 및 당위성 2. 초-중등 국어과 영역구분 및 연계석 분석, 그 실제 3. 초-중등 국어과 연계성 분석 결론 및 제언V 초등 국어과 전체연계성 및 결론 1.초등학교국어과 교과서 구성의 연계성2. 결론 VI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I 들어가며 - 7차 국어과 교과서 개발 1. 12, 13세 아동의 발달단계 반영7차 국어과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은 학습자의 창의적 국어사용능력

  • 수업 상황별 도덕과 교수 학습 방법 자료 개발 6학년 1학기 3단원 너그러운 마음
  • 1학기본시주제너그러운 태도와 반성차시2/3교과서도덕 40~45 (생길 36~40)수업유형이야기모형수업목표일상 생활에서 너그러운 태도의 예를 살펴보고, 자신의 생활을 반성해 볼 수 있다.학습자료학습과정시간교수/학습 활동비고도입7‣지난 시간에 ‘관용’의 의미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이번 시간에는 관용을 느낄 수 있었던 때를 회상해 보고, 또 조별로 관용과 관련된 이야기를 만들어 간단한 그림과 함께 발표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