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지도안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단원명
◆ 대단원 : Ⅲ. 사각형의 성질
◆ 중단원 : 2. 여러 가지 사각형
◆ 소단원 : § 2,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
Ⅱ. 단원의 개관
본 단원은 1. 여러가지사각형, 2. 여러가지사각형의 성질, 3. 평행선과 넓이의 세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2.1 교재면에서
2.1.1 평행사변형
①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증명할 수 있게 하였다.
②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알 수 있게 하였다.
2.1.2 여러 가지 사각형
①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증명할 수 있게 하였다.
②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알 수 있게 하였다.
③ 사다리꼴과 여러 가지 사각형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게 하였다.
2.2 학생의 입장에서
2.2.1 평행사변형
①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증명할수 있다.
②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알 수 있다.
2.2.2 여러 가지 사각형
①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증명할 수 있다.
②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알 수 있다.
③ 사다리꼴과 여러 가지 사각형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2.3 교사의 입장에서
2.3.1 평행사변형
①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증명할 수 있게 한다.
②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알 수 있게 한다.
2.3.2 여러 가지 사각형
①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증명할수 있게 한다.
②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알 수 있게 한다.
③ 사다리꼴과 여러 가지 사각형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게 한다.
Ⅲ. 단원의 학습목표
3.1 평행사변형
-평행사변형의 성질과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을 알수 있다.
① 평행사변형의 성질
- 평행사변형의 성질을 알 수 있다.
②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을 알 수 있다.
3.2 여러 가지 사각형
-여러가지 사각형의 포함관계와 성질을 알수 있다.
① 여러 가지 사각형
- 여러 가지 사각형의 포함관계를 알 수 있다.
②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
-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알 수 있다.
③ 평행선과 넓이
- 평행선과 도형의 넓이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Ⅳ. 단원의 학습 지도 계획
중단원
소단원
차시
쪽수
지도내용
용어와 기호
준비학습 및 단원의 개관
1
65~67
준비학습
1 평행사변형
1. 평행사변형의 성질
1~2
68~71
평행사변형의 대변사이의 관계 알기
평행사변형의 대각사이의 관계 알기
평행사변형의 대가선의 성질 알기
평행사변형,
대각, 대변,
대각선
2.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3~4
72~76
평행사변형이 되기 위한 조건 증명하기
사각형이 평행사변형이 되기 위한 조건 알기
이등변삼각형, 증명, 정리, 수선
연습문제 및 보충심화 (Ⅲ-1)
5
77~78
복습정리
2 여러 가지 사각형
1. 여러 가지 사각형
6
79~80
여러 가지 사각형 정의 알기
여러 가지 사각형의 포함관계 알기
사각형
2.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
7
81~85
여러 가지 사각형 그리기
여러 가지 사각형 성질 알기
그의 성질을 이용하여 문제 풀기
3. 평행선과 넓이
8
86~87
평행선과 도형의 넓이 사이의 관계 알기
그의 관계를 이용하여 문제 풀기
평행선
연습문제 및 보충심화 (Ⅲ-2)
9
88~89
복습정리
단원 평가 문제
10
90~91
복습정리
단원 보충 과정
10
92
복습정리
평가
10
Ⅴ. 지도상의 유의점
① 여러 가지 사각형의 정의를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②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③ 여러 가지 사각형의 포함관계를 확실하게 알려 준다.
Ⅵ. 본시 학습의 실체
6.1 본시 학습의 목표
①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알 수 있다.
②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을 증명 할 수 있다.
학
습
단
계
학 습 내 용
학 습 목 표
시간
교 사
학 생
도
입
전
시
학
습
안녕하세요? 잘쉬었어요? 벌써 11월 둘째주 월요일이네요. 시간 참 빨리가네요. 2학기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학기도 막바지에 다달았네요. 이럴 때 일수록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둬야겠죠? 앞으로 남은 시간도 열심히 공부합시다. 그런 의미에서 선생님말 앞으로 잘 들어야겠어요. 알겠죠? 이반은 대답도 잘하고 참 열심히 하네요. 앞으로 선생님처럼 훌륭한 사람이 되겠어요. 하하 우리 열심히 해요. 지난 시간에 배운 것 생각나는 학생? 아무도 없나요? ○○학생 저번 시간에 무엇을 배웠죠? 네~사각형에 대해 배웠죠. 사각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누가 말해볼사람. ○○학생. 네 사각형에는 평행사변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마름모등이 있죠. 잘했어요. 그들의 포함관계를 다시한번 상기해볼까요? 네~ 사각형안에 사다리꼴 그 안에 평행사변형 그 안에 마름모, 정사각형, 직사각형이 존재하죠. 그것을 표로 나타내면 P80처럼 되죠. 이 시간에는 이 그림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선생님말에 귀 귀울여 주세요.
교사의
질문에
대답하며
지나 시간에 배운 내용을 상기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