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이 한 아이 학습지도안 한 아이 수업지도안 한 아이 공개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 아이
쉴라는 상처가 많은 아이이다.
다른 아이와 같이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는 정상적인 환경을 갖지 못한 아이이다.
엄마는 쉴라의 동생을 데리고 도망을 가서 쉴라는 이주자 캠프에서 아빠와 단둘이 사는데 쉴라가 사는 집은 난방 장치와 전기도 없었고 아빠는 알코올 중독에 약물 중독자 였다.
어릴 때부터 무관심과 학대에 길들여져 적의와 분노를 품고 있으며 세상에 적응하지 못 하는 사회성이 없고 자기만의 세계에 갇혀 있는 문제 아이였다.
여기서 누가 관심을 같고 도움을 주는가에 따라서 자기만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아이의
상처를 보듬어 주는가에 따라 아이가 달라지는지를 보여주는 글인 것 같다.
교사와 학생으로 만나서 믿음을 싸가는 모습을 글을 읽으면서 알 수 있었다.
지금 배우고 있는 아동발달에서 영아기와 유아기가 우리가 살아가는 일생에서 적지 않은 영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금 내가 무엇을 할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한 가지는 분명한 것 같다.
사람을 아끼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 글에서 나오는 쉴라는 분명 옆에 있는 사람을 힘들게 하는 아이다. 하지만 교사는 쉴라를 불쌍히 여겨 힘들게 하는 쉴라를 더 관심 있게 지켜보고 어떻게 쉴라를 가르치는 것이 쉴라를 위하는 것인가를 생각하고 고민 하는 것을 읽으면서 느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교육 모의수업] 초등4 5.열에 의한 물체의 부피 변화 수업지도안
  • 아이들이 4학년에 들어 본 단원을 학습함으로써 과학적 사고에 어떠한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를 배울 수 있는 중요한 단원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또한 이 과정 속에서 본 단원은 과학적 원리에 대해 거부감 없이 흥미를 가지고 실생활과 연계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그 내용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아이들이 본 단원을 학습하는데 그 중요성이 클 뿐만 아니라 수업을 구성하는데 있어서도 굉장히 흥미로운 과학적 활동들과 실험들이 등장하여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학습 증진(김보람)ⅱ. 교육 정보화 영역 및 행정 효율화 영역(윤미림)ⅲ. 과학 교육 영역(홍찬미)ⅳ. 생활 지도 및 인성 영역(이혜령)ⅴ. 창의력 및 활동 증진 영역 - 주 5일제와 특색 있는 교육 과정(정윤희)ⅵ. 교사 ∙ 학생의 동시 성장 - 신나는 학교 만들기와 공개수업(김주연)Ⅲ. 조사를 마친 후 Ⅰ. 기본 배경ⅰ. 우수 학교 선정 조사를 택한 이유우리 주변에는 무수히 많은 학교들이 있다. 그 중 초∙중∙고등학교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들과 선

  •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영역과 기법, 학급경영(학급운영)의 매체활용과 ICT활용,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사례와 주의점,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전략
  • 한다2. ‘무엇’ ‘왜’ ‘어떻게’를 설명해 주지 말고 물어 본다Ⅵ. 학급경영(학급운영)의 매체활용Ⅶ. 학급경영(학급운영)의 ICT활용교육1. 정보통신 기술 선수 학습 능력2. 수업환경3. 학습 활동4. ICT활동시의 유의점Ⅷ.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사례1. 러그미팅(Rug Meeting)2. 개별활동, 소집단 학습(자기 선택 학습), 코너학습3. 토픽(Topic)4. 토론학습5. 지그소우(Jigsaw)학습 - 협력학습6. 프로젝트(Project)학습7. 팀 티칭(Team Teaching)8. 신문을 활용하는

  • 배움의 공동체를 적용해 본 중 1 대상 시조 수업
  • 한 시장경쟁으로 공교육을 통제하는 정치이데올로기)가 지배해 왔다. 그 결과, 능력주의와 경쟁주의, 수치 목표에 의한 평가와 관리, 교육기회의 불평등, 계층에 따른 학력 격차의 확대 등이 학교 현장에 만연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보수적인 수업 실천과 테스트주의 교육과 경쟁주의 학습 환경과 관료주의 학교경영이 정책적으로 강화되었다. 뿐만 아니라, 교사들은 피폐해지고, 아이들은 배움으로부터 도주하고, 학부모나 시민들은 학교에 대한 신

  • 교생실습 4월의 추억 교생 실습내용 교생 실습 다가가기 중학교 교육실습 중학교 교생실습 교육 실습 다가가기 교생 교육내용 교생 하루 햇병아리 수업 즐거운 행사 교육실습 교육실습 이별
  • 한 아이들, 지나치게 까불거리는 아이들, 반항기가 심한 아이들 이 모두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매우 난감해서 선뜻 친한 척하기가 쉽지 않았다. 척하는 것이 얼마나 스트레스 받는 일인가. 그래서 나는 억지로 다가가려고 노력하지는 않기로 마음을 먹었다. 억지로 학생들 앞에서 착한 척 하지 않고 엄격한 선생님의 모습을 보이는데 힘쓰지 않기로 한 것이다. 단지 마음을 열고 기다리기로 한 것이다. 어쩌면 학생들에게는 수업시간을 제외하고는 선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