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나를 찾아 삼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나를 찾아 삼만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
<제목의 의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원제 뜻을 풀이하자면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옴이란 뜻입니다. 한국 개봉명은 일본에선 존재하지만 한국에선 대체할만한 단어가 없기 때문에 대체한 명제라 할 수 있습니다.
1. 작품 개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의 제작자는 스튜디오 지브리 사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일본 내의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중적인 감독이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은 상영당시 일본 최고의 관객 수를 동원한 영화로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한 인기몰이를했습니다. 이 작품은 2000년부터 제작하기 시작하여 2001년에 개봉한 작품입니다.
2. 작품 배경
치히로가 현실세계에서 긴 통로를 통해서 신의 세계로 들어가면서 영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표면적으로 현실세계와 신의 시계는 서로 대립되는 세계이며 표면적인 의미에 대해서는 발표중반에 설명하기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신의 세계의 건물을 90년 초 버블경제 때 남겨진 테마파크로 착각하는 치히로 아버지의 모습에서 작품의 시대적 배경이 90년 이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등장인물 소개
1) 치히로
귀여운 10세의 소녀로 치히로는 온천장의 주인 유바바와 계약을 하게 되면서 자신의 원래 이름인 치히로(千尋)를 빼앗기고 센(千)의 이름을 가지고 온천장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2) 하쿠
치히로가 신의 세계에 들어와서 몸이 점점 투명하게 되어갈 때 치히로를 구해주게 되는 인물로, 현재 유바바의 밑에서 일하고 있다. 하쿠 역시 치히로가 이름을 잃게 된 것처럼 유바바에 의해 자신의 이름을 잃고 기억조차 하지 못하게 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