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사용설명서 윤기영, 권용균지음 - 지공신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사용설명서 윤기영, 권용균지음 /지공신공
자기주도학습은 나를 아는 것에서 출발해 내가 잘 할 수 있는 목표와 꿈을 품고, 그 길에 맞는 학습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세운 학습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절제된 시간 관리를 통해 단기간의 목표들을 이루면서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강력한 생활의 모습 자체가 자기주도학습입니다. 자습이나 학원 수강은 그 안에서의 선택 사항에 불과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고 무슨 일을 하면 행복할지’ 꿈을 꾸는 진로, ‘그 꿈을 이루려면 어떤 대학교의 어떤 전형이 나에게 유리할지’ 선택하는 진학, 그리고 ‘그것을 위해 어떤 학습 전략을 짜고 어떻게 시간 관리를 해야 할지’로 구현되는 자기주도학습, 이 셋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어느 것 하나만 따로 분리해서 강조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됩니다.
Part 1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혹은 시작하기 위해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 자신만의 분명한 이유와 목적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과를 선택할 때는 미래의 직업까지 염두에 두고 자신이 잘 할 수 있고 적성에 맞는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나에 대해 알면 진로가 보인다. 재능과 적성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진로와 학습 방법까지 제시해주는 여러 검사 기관을 통해 적성 검사를 하거나 자료를 제공 받아본다면 좋겠습니다.
성적을 올리는 공식 (7+5)*3
첫째, 평일에는 종례 전까지 7시간 정도 수업에 집중하고, 방과 후부터 잠들기 전까지 5시간 이상 몰입해서 공부한다.
둘째, 이렇게 최소한 3주(21) 동안 지속적으로 공부한다.
반드시 이루고 싶은 목표와 꿈이 있는 아이는 다르다. 반드시 들어가고 싶은 학교가 있다면 1학년 때부터 미리 그 대학교의 진학 커트라인을 확인하고 그 수준을 맞추고자 노력하거나, 입학 전형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서 대비하게 됩니다.
선생님을 좋아하는 학생은 성적이 오른다. 상위권이거나 성적이 오르는 학생들의 경우는 학교와 선생님에 대한 신뢰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교무실에 찾아와 선생님과 스스럼없이 지내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학원, 개인 과외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부가 재밌어지는 진로의 정석 - [10대에 꼭 발견해야 하는 나의 꿈을 찾아서] 를 읽고
  • 진로의 정석, 10대에 꼭 발견해야 하는 나의 꿈을 찾아서!를 요약한 내용이다. 요약정리하면서 그동안 막연하게 느껴졌던 진로코칭에 대해 조금이나마 틀을 잡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 요즘 우스겟 소리로 대한(大韓)민국이 아니라 대학(大學)민국이라 불릴 정도로 우리나라의 학력수준은 높아졌다. 그러나 적성와 흥미등 여러요인들을 무시하고 오로지 성적만으로 진학지도를 해 왔기 때문에, 고학력 실업자가 넘처남은 물론이고 가까스

  •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는 3주 혁명 공부자극 - 최성우, 김판수 지음 - 독후감
  • 학습된 무기력을 극복하자. 셋, 아이들은 다 다르므로 나름의 개성과 타고난 능력의 장점을 소유하고 있음을 인지하자. 중요한 학습 전략으로는 예습, 복습, 노트 필기법이 있다.* 성공을 위한 습관, 우선 순위를 정하라 : 아이들이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새롭게 배운 지식이 살아 있는 지식이 되도록 사용하는 기회를 경험하는 것이다. 그래야 오랫동안 기억되며, 필요할 때 언제든 인출하여 쓸 수 있는 진짜 자기 것이 되기 때문

  • [교육학과] 초등학교 미술교육과정해설
  • 학습자들은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자연물이나 조형물이 왜 아름다운가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다. 5, 6학년에서는 이러한 자연 환경과 인간의 조형 의지의 차이를 자연미와 조형미를 관련지어 이해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조형물 속에 나타난 자연의 형상을 발견하는 경우로, 자신들이 사용하는 물건이나 의상 등에서 자연물의 모양이나 색을 이용한 경우를 찾아보고, 전통 도자기나 의상 등에 나타난 동․식물의 형태 등을 찾아본다.

  • 2011 부산대학교 합격 자기소개서(입학사정관제)
  • 사용과 여러 재료들을 이용한 인류의 도구에서부터 초전도 물질, 반도체 발광소자용 재료인 LED, 그리고 가장 각광받고 있는 나노 테크놀로지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재료공학은 금속에서 확장 되서 다양한 소재를 다루는 학문 아닌가 하고 조금은 추상적 이였던 제 생각을 저자는 재료공학이란 어떠한 학문이며,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전반적인 내용과 실생활의 다양한 예를 들며 사진과 쉬운 글로 알려주며 궁금증을 해결해주

  • 공교육 강화를 통한 지나친 사교육의 개선 방안
  • 학습 환경 개선 : 수준별 방과 후 수업, 학급당 학생 수 감축➁ 교원의 전문성 신장 : 교원 평가 개선, 교원의 자율의무 연수, 교원 자격 갱신제, 보수 체계 개선, 행정 업무 분리➂ 진로 교육 : 실질적 직업 체험, 진로 교육 전담 부서 확보, 대학생 멘토링 봉사 활동➃ 자기 주도 학습 : 학습 컨설턴트 초빙, 수시적인 피드백5. 참고문헌- 도서이철우, 「대한민국 교육 사용 설명서」, 동녘, 2010이범 외 6명, 「굿바이 사교육」, 시사인북, 2010사교육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