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도덕교육 - 도덕 교육 자료 - 타인 배려 - 타인에 대한 배려와 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초등도덕교육2
도덕 교육 자료 - 타인 배려
▷ 선정이유
우리 사회에서는 이기주의가 팽배해 있다.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남의 이익은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이런 사회 속에서 서로서로 조금씩만 배려를 하면서 살아간다면 좀 더 나은 사회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덕목을 선정하였다. 배려라는 것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무엇일까? 어떻게 보면 내가 손해를 보면서까지 다른 사람을 위한다고 해서 얻어질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하는 의문도 들 수 있다. 인간은 자기 자신의 이익을 위하는 것이 어쩌면 당연할 지도 모르는데 말이다. 하지만 서로서로의 이익만을 추구하다 보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가 제대로 돌아갈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자신의 작은 배려가 다른 사람에게는 큰 이익일 될 수 있고, 이를 통해 내가 느낄 수 있는 뿌듯함을 아이들이 알게 하고 싶다.
▷ 덕목정의
‘타인 배려’라는 덕목은 말 그대로 내가 아닌 타인을 나보다 더 생각하고 존중해 주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타인의 이익을 위해 내 이익을 잠시 접어둘 수도 있는 그런 덕목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점점 자신의 이익을 챙기는 것이 당연시 되는 사회에서 모두가 함께 공평한 이익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이 덕목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 내용체계
가치 덕목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
사회생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