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교육하는가 - 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누가 교육하는가?(교사)
Ⅰ.서론- 리더쉽이란 무엇인가?
1.리더란 무엇인가
2.리더쉽의 정의
3.리더의 유형
Ⅱ.히틀러와 처칠의 리더쉽
1.히틀러
2.처칠
3.히틀러와 처칠에게서 배우는 리더쉽의 기술
Ⅲ.기독교적인 리더쉽
1.예수님의 리더쉽-예수님의 지도력에는 특징이 있다.
2. 성경적으로 봤을 때에 리더쉽 개념 이해
3. 리더쉽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
Ⅳ.결론
Ⅰ.서론- 리더쉽이란 무엇인가? http://wwwk.dongguk.ac.kr/~leader/b8.html
1.리더의 개념
[Leader]란 영어의 [Lead]에서 나온 말로 <앞선다, 앞지른다> 이외에 <지도한다,선도한다>는 뜻도 있다. 따라서 앞선 사람, 지도하는 사람, 선도하는 사람을 뜻하며 우리 나라에서는 보통 <지도자>라는 말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다. [Lead]라는 말이 의미하듯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개념이다. (리더란 상황과 역할에 따라 규정되어지는 것이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Lead와 Follow의 순서가 바뀌기도 한다는 것). 리더는 구체적인 집단의 종류와 그 성격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로 분류 된다.
리더의 세분화된 명칭
-지휘관(Commander): 목표달성을 위해 지휘, 명령, 통제, 처리하는 귄위를 가진다.
-사령관(Commandant): 계급과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행정 작전에 대한 권한을 부여받은 자.
-우두머리(Boss or Master): 정치, 사회단체의 우두머리.
-장(Chief of Head): 공식 집단 내에서 가장 높은 계급을 차지하고 있는 자.
-관리자(Manager): 기업에서 특유한 기능을 수행하는 자.
-집행자(Executive): 정부 각 부처에서 법을 집행하는 자.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어떤 집단의 여론을 조성하고 선도하는 자.
-엘리트(Elite):어떤 집단에서 지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훌륭한 인격과 뛰어난 지성을 지닌자. 이는 모두 집단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리더를 지칭하는 말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3D)효율적인교사를 위한 학급조직과 관리방안 논하시오00
  • 교사의 가치관에 따라 학생의 장래와 운명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많이 아는 것 과 잘 알고 있는 것과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서로 다른 문제이다. 같은 내용을 가르치더라도 누가 가르치느냐에 따라 학생들이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른 것이 사실이다.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교사는 자신이 아는 것을 소화하여 그것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학습으로 구조화 시킬 수 있어야 하며, 교사들은 교수-학습 이론, 교육방법, 공학적 지식 등 교육학적 지

  • [유아교육] [유아교육]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연간 프로그램 사례(A+리포트)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부모교육 개념 및 필요성1) 부모교육 개념2) 부모교육 목표3) 부모교육 필요성2.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및 내용1)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유형2)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내용3.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와 활동1) 정보 나누가2) 기술훈련3) 자기인식4) 문제해결하기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법1) 부모회2) 가정방문3) 가정통신4) 전화대화5) 부모면담6) 수업참관7) 보조교사8) 워크샵9

  •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 요약 및 발표자료
  • 누가 이런 교사인가?의사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교사가 어떤 종류의 사람인지와 학생들을 좋아하는지의 여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이다. 교사의 억양, 몸짓, 얼굴 표정은 교직에 대한 열정과 학생들에 대한 애정 여부를 나타내준다. 칭찬하고 미소짓고 예의바른 행동을하며 학생들의 이름을 부르는 교사는 고함을 지르고 창피를 주며 비판을하고 특정 학생들에게 응답하기를 거절하는 교사들과는 아주 다른 뭔가를 전달한다.5. 위

  • [교육학] 교원정년단축
  • 교육을 지탱해왔던 교사들의 교직에 대한 사명감 및 자부심이 크게 손상되었으며, 교직사회가 흔들리고 있다. 학교현장의 교사들 사이에서는 교원수급조차 예측하지 못하면서 교육개혁을 외쳐대는 정책당국에 대한 불신의 골이 점점 깊어가고 있다.교원정년단축은 그 동안 우리의 교육에서 교사들의 정신적 지주역할을 해 온 전문직으로서의 교직에 대한 신념과 천직으로서의 교직관에 대한 믿음을 약화시켰다. 특히, 교원정년단축을 추진하는 과

  • 한국 고등교육의 미래
  • 교육개발원에서는 학생들이 생각하는 학교수업의 전반 분위기에 대한 설문조사가 있었다. 학생들은 사교육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사실상 학교를 부족한 잠을 보충하는 곳으로 여기고 있으며,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이 학원에서 배웠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수업을 진행해 나가거나 심지어 학원에서 미리 배워요 라고 선행학습을 권유하기도 한다. 학생들은 이런 학교수업이 학원에 비해 깊이가 없다며 불신하고 있다. 똑같은 중복 수업에 예습도 복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