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유아역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역사개념의 발달
2. 역사교육의 목표
3. 역사의 기본 개념
4. 역사교육의 내용
Ⅲ. 활동내용
1. 활동계획안
1) 옛날 물건 알아보기
2) 한복 입혀보기
2. 실제활동
1) 한복 입혀보기
2) 옛날 물건 알아보기
3) 평가
4) 제안점
Ⅳ. 후기
- 본문내용
-
유아는 출생과 더불어 인간 사회의 일원이 되고, 자신이 속한 사회를 이해하며 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자신과 타인, 사회적 관계 및 제도들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들을 형성하기 시작한다. 유아가 사회교육을 통하여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도록 돕기 위해서는 사회에 대한 유아의 기초적인 개념들이 어떻게 형성되어 가는 지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개념은 우리가 접하게 되는 다양한 사물이나 현상, 사상들을 어떠한 기준에 따라 공통적으로 묶어주고 분류해주는 하나의 범주라고 볼 수 있다. 개념의 습득은 언어습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개념은 핵심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단어나 짧은 구의 형식으로 표현된다. 사회교육에서 개념에 대한 학습이 중요한 이유는 첫째, 개념은 각 개인들이 의미있게 정보를 조직할 때 사용하는 핵심적인 지적 구조로서 새로운 정보에 접하였을 때 이를 조직할 수 있게 한다. 개념은 새롭게 접하는 정보가 특정 개념에 속하는지 아닌지를 판단하게 하고 자료내의 관계에 대해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의미있는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둘째, 개념은 기억과 이해를 용이하게 하여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저장하며 불러올 수 있게 한다. 개념은 관련되는 정보들을 서로 연결하고 새로운 사실을 계속 첨가하는 인지적인 도로망의 역할을 함으로써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처리하게 한다.
- 참고문헌
-
- 이영자. 유효순. 이정욱(2004).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 교문사.
- 이은화. 김영옥(2003). 유아사회교육 : 양서원
- 이정환 외 공저(1995). 5세 어린이를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우리나 라) :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Ⅱ)(1991). : 교육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