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무진기행을 읽고 이 소설에 나타난 사회적 양상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김승옥 소설에 나타난 사회적 양상에 대해서』
★목차★
1. 서론
1) 시작하며,,,
(목적과 범의 설정)
2. 본론
1) 작가소개
2) 줄거리
3) 인물소개와 구조
4) 나의 생각
3. 결론
1) 마치며,,,
<김승옥의 “ 무진기행”을 읽고 이 소설에 나타난 사회적 양상에 대해서,,,,>
《서 론》
● 시작하며,,,
내가 김승옥의 많은 문학작품 가운데 “무진기행”을 선택한 이유는 특별하지 않다.
우선 그의 작품 들 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 본 작품 이름이었고, “무진기행” 이라는 제목이 마음에 쏙 들었기 때문이다. “무진,,,,이라,,우리나라에 그런 지명이 있었던가..”하는 생각과 기행이라는 제목만큼 “무진을 다녀와서 쓴 감상문 같은 형식이겠거니,,,”하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난 지금에서야,,,나의 생각의 짧음에 후회한다. 작가가 얼마나 깊은 생각과 관찰력으로 인해 이 소설을 지었는지,,,이제서야 알 것 같기 때문이다.
내가 “무진기행”을 읽고 레포트를 쓰는 목적은 김승옥의 소설작품에 나타난 사회적 양상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김승옥 그가 나타내는 그 당시 사회상이 어떠하였는지 “무진기행”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그리고 이 글의 범위는 1960년대 혼란했던 시대이다. 우선, 그러기 위해서는 김승옥이라는 작가와 그의 작품 “무진기행”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겠다.
《본 론》
●김승옥(金承鈺, 1941- )
*소설가. 일본 오사카 생. 서울대 문리대 불문과 출신
*[한국일보] 신춘문예 단편 <생명연습>으로 등단
*[산문시대] 동인.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소설] 대중소설에 대해서
  • 대중소설1.대중소설의 개념대중소설에 대해 정의를 내리기는 쉽지가 않다. 그것은 대중소설이 두 가지의 뜻을 갖고 있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중성을 우리는 크게 큰개념과 작은개념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하지만 먼저 대중소설을 알기 위해선 대중이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할 듯 싶다. 대중소설의 이중성도 이 대중을 어떤 집단으로 보는가에 따라서 그 개념이 틀려지기 때문이다.대중‘대중(大衆)’이라는 개념은 19세

  • [인문사회] 영국문학개관
  • 이 통례이나, 때로는 the English group과 the German group으로 나누기도 한다. 前者의 분류는 High German語에 엿보이는 음변화를 근거로 한 것이다. 고지(High) 또는 저지(Low)라는 말을 쓴 것은 지리상의 편의성 때문인데, High German Group語 대신에 South German, Low German語 대신에 북부 North German이란 용어를 쓰기도 한다. High German語는 8세기초부터 입증된 언어로서 9세기부터 Old High German으로 쓰여진 종교 문헌이 계속해서 나타난다. Old High German語의 時期는 대개 750-1050년이

  • [독서교육론] 글 구조 파악하기 전략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 이상 지연4 기초독해기초등고학년(5~6학년)기초 기능 숙달, 기초 독해 기능, 묵독, 학습 독서의 시기, 의미 중심의 글읽기, 하향식 모형과 상향식 모형1년 지연2년 이상 지연5 고급독해기중학1~2학년(7~8학년)추론, 글 구조 파악, 작가의 관점 파악 및 비판, 상호작용 모형1년 지연2년 이상 지연6 독서전략기중3․고등1학년(9~10학년)초인지, 독서 전략 구사, 독자와 작자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임을 이해, 상호작용 모형1년 지연2년 이상 지연7 독립독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스페인어학개론팀별 공통 과제목 차제 1장. 만화에 존재하는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상세히 조목 별로 분석하시오.1. 들어가며2. 각국의 표준어 정책 현황3. 한국의 표준어 정책과의 비교제 2장. 웹툰의 언어 표준화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제 3장. 위의 1과 2에서 언급한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가지고 해당 언어별 권역에 진입한 다문화 민족이 해당 언어를 습득하고 문식력을 제고시키도록 언어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이 잘못된 것은? ① 너비 : 사고가 나서 경찰이 도로의 너비를 재고 있다.넓이 : 그 농장은 넓이가 3만 평이나 된다.② 한참 : 담장을 따라 한참을 가니 그 집이 나왔다.한창 : 요즘 놀이공원은 사람들로 한창 붐빈다.③ 있다가 : 지금은 바쁘니까 있다가 만나자.이따가 : 조금만 누워 이따가 일어나마.④ 째 : 그는 사과를 껍질째 먹어버렸다.채 : 양복을 입은 채 잠이 들었다.【문 2】다음 예시문에서 맞춤법이나 표준어 규정에 맞지 않는 것은?㉠사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