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기 교육의 특징과 학자들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년기 교육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몸 말
1. 중년기 교육의 이해
1) 성인교육의 역사
2) 성인교육의 안드라고지적 이해
3) 성인교육의 안드라고지적 원리
4)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가정 비교
5) 성인교육의 안드라고지적 실천
2. 성인 중년기의 이론적 기초
1) 성인 중년기의 특성
(1) 일반적 성인기의 특성
(2) 성인 중년기의 특성
(3) 한국인의 발달과업에 맞춘 성인 중년기의 특성 윤진, <성인노인 심리학>, (서울 : 중앙적성출판사, 1988) P. 43
2) 학자들의 견해
(1) 심리 사회학자 에릭 에릭슨
(2) 성인 발달 연구의 아버지 칼 구스타프 융
(3) 레빈슨의 인생의 주기
(4)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의 학자들의 견해
3. 중년기 성인의 교육
1) 교육 목적
2) 교육 목표
3) 교육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인기 특징, 개념, 특성, 성인 중기, 학자들의 견해, 성인기 부적응 행동, 부부간 성적 부적응, 배우자 학대, 중년기 우울증, 가족 동반자살, 사회복지 실천의 적용
  • Report( 성인기 특징, 개념, 특성, 성인 중기, 학자들의 견해, 성인기 부적응 행동, 부부간 성적 부적응, 배우자 학대, 중년기 우울증, 가족 동반자살, 사회복지 실천의 적용 )목 차1. 성인 초기1) 개념2) 학자들의 견해 및 특성3) 발달적 특징2. 성인 중기1) 개념2) 학자들의 견해 및 특성3) 발달적 특징3. 성인기 부적응 행동1) 부부간 성적 부적응2) 배우자 학대3) 중년기 우울증4) 가족 동반자살4. 사회복지실천의 적용들어가며성장이란 세포의 분열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중년기에 대해서
  • 교육, 일상적 활동, 여가, 자녀 양육 전 가족이 책임을 공유하는 방식이 효과적, 가족성원이 각자의 견해나 해결책 제시, 결정과정에 함께 참여함으로 가족의 결속을 강화 - 시간을 조직화하는 것 : 서로 다른 작업이나 활동시간을 조정하는 역할 - 목표를 세우는 것 : 미래에 대한 설계 - 다른 사회적 체계들과 관계를 확립 : 다른 사회적 집단과의 유대 확립 ★ 자녀의 양육 ★ 가족 발달 단계에 있어 중년기의 부모에 해당하는 단계 : 학령전기에서 독

  • 사회과학 두뇌를 계속 사용한 노인의 지능변화
  • 교육과 노인: 학습, 기억, 지능 김애순,「성인발달과 생애설계」, 시그마프레스, 2002.제3부 인지적 변화, 제7장 지능의 변화산케이신문생명취재반,「100세 시대」, 최인정 역, 은행나무, 2005.2장 살아가는 힘 나이를 먹을수록 높아지는 지능도 있다한덕웅 외,「인간의 마음과 행동(제3판)」, 박영사, 2004.제10장 인간의 심리와 지능의 측정 - 탁진국 최순남,「인간행동과 사회환경(제3판)」, 법문사, 2002.제11장 노년기김종성,「춤추는 뇌」, 사이언스북

  • [인간행동] 중장년기
  • 교육 프로그램이나 여가선용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미리 여가기술 습득한다. (신체적 건강이 허락, 노화가 진행되어 활동이 부자유스러울 때 할 수 있는 소모가 적고 않아서 할 수 있는 여가기술)5. 중년기의 문제 □ 병든 부모에 대한 역할 전도는 장년기의 자녀들에게 심리적인 충격 부모의 간병에 관련된 현실적인 문제 - 재정적 부담 - 신체적 부담 - 정서적 부담 : 우울증, 좌절감, 무력감, 불면, 사회적 활동에 대한 지장과 여가 시간의 결핍 사회

  • 성인 기독교 교육성인 교육에 대한 새 관심
  • 교육’이나 ‘성인 학습’의 개념을 근거로 성인 교육의 필요성을 새롭게 조명하려는 추세는 사회 교육이나 직업 교육의 분야에서만 나타난 것이 아니라, 종교교육 혹은 기독교교육의 영역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났다.곧 1970년대 후반부터 엘리아스, 매켄지, 폴츠, 위켙 및 보겔 같은 학자들은 성인을 위한 기독교교육의 목적과 목표에 관하여, 그리고 교 육 내용과 교수 - 학습 과정에 관하여 새로운 견해를 제시했다. 또한 신학적, 철학적, 심리학적,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