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1학년 과학 교수 학습 과정안 지각의 물질 1 광물과 암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학교 1학년 과학 교수 학습 과정안
단원
Ⅲ.지각의 물질 - 1.광물과 암석
주제
암석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일시
20○○.4.17
장소
지구과학 실험실
지도교사
♣ 단원명
Ⅲ. 지각의 물질
1. 광물과 암석
1) 암석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 본시 학습 목표
- 조암광물의 정의를 기술할 수 있다.
- 화강암이 주어지면 구성 광물 3가지 이상을 1분 이내에 찾아 그 이름을 말할 수 있다.
- 지각을 구성하는 8대 원소를 순서대로 열거할 수 있다.
♣ 학습 과제 분석
<단원 분석>- Ⅲ.지각의 물질
<본시 학습 과제 분석>
♣ 선수 학습 요소
- 지구 내부 구조, 지각, 암석, 원소
본 시 학 습 지 도 안
지도교사 :
대상
중학교 1학년
일시
20○○년 4 월 17 일
장소
지구과학실험실
본시의주제
Ⅲ. 지각의 물질
1. 광물과 암석
1) 암석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차시
단계
학습과정
교수 - 학습 활동
교수-학습상의 유의점
시간
교사활동
학생활동


주위환기
* 인사 및 출석점검
인사하며 수업준비
30“
전시 학습,
선수 학습 요소 확인
오늘 배울 내용에 앞서 여러분이 미리 알아둬야 할 것으로 지난시간에 배웠던 지구 내부 구조 중 지각의 의미, 암석, 원소라는 것이 있어요..암석에 대해서 여러분이 초등학교 때 배웠죠..암석이 뭔가요?
그리고 원소가 무엇인가요?
원소는 더 이상 분해 될 수 없는 순수한 물질을 말하는 것으로 광물을 구성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 지각을 구성하고 있는
단단한 물질입니다.
- 자신의 탄생석확인해 보기
- 예뻐요
- 빛나요
- 비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 교육학 지구과학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1 광물과 암석 4 퇴적암 변성암
  • 수업지도안대상학년 : 중학교 1학년과목 : 중1과학본시학습계획1. 장소 및 대상- 장소 : 멀티미디어 시설을 갖춘 지구과학 실험실- 대상 : 중학교 1학년 (7학년)2. 단원명가) 대단원 : Ⅲ. 지각의 물질나) 중단원 : 1. 광물과 암석 다) 소단원 : 변성암3. 수업 준비물과 수업전 준비1) 수업전 준비물교사 : 교수-학습지도안 , 프리젠테이션 자료 , 탐구활동자료,실험 준비물 (칼라점토 , 플라스틱판 , 칼)학생 : 교과서 , 학습자용 탐구활동자료 , 펜2) 수

  •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내용체계표,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운영,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지도방법, 중학교 과학교육 평가
  •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표,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운영,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방법,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과학과(과학교육)의 제7차교육과정 구성Ⅲ. 과학과(과학교육)의 제7차교육과정 특징1. 학습 내용의 축소2. 심화․보충형 교육과정의 운영3. 연계성 있는 학습 내용의 구성 및 다양한 탐구 학습 활동의 강조Ⅳ.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변천1. 교수 요목 시대

  • JSBruner
  • J. S. Bruner- 미국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교수, 미국의 심리학자, 교육학자1960년 이래 교육과정 구조화 이론으로 집중을 받았다. 아동의 지각, 학습, 기억 및 기타 인지에 대한 연구로 미국의 교육제도에 영향을 미쳤다. - 1915년 출생1937년 노스캐롤라이나 더럼의 듀크 대학교에서 문학을 전공한 후 심리학에 흥미를 가지고 듀크 대학 대학원에서 1년간 심리학 공부1941년 하버드 대학에서 동물의 지각, 사회 심리학 등을 공부하여 박사학위 취득- 2차 세

  • 인지갈등수업모형
  • 과학자적 개념의 형성에 있어서 학습자가 학습에 임하기 전에 가지고 있는 선개념으로 인하여 개념의 변화를 어렵게 하는 요인이 있다고 보고 이것을 교정함으로써 개념 변화를 이루는 모형이다. 인지갈등 전략은 바로 학생들을 자신의 선입개념에 의해 설명할 수 없는 현상에 직면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이 잘못된 것임을 명료하게 인식하게 하는 교수 전략이다. 1. 과학과 교수-학습 모형의 시대적 변천1950년대 학문중심 교육관에서는 합리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