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구과학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신비한 우주 4 별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수업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1.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명 고등학교 지구과학1 / 중앙교육진흥연구소 경제복 외5명
(2) 단원명 가) 대단원 : Ⅲ. 신비한 우주
나) 중단원 : 3. 천체의 관측
다) 소단원 : 4. 별의 특성
2. 학습과제 분석 - 별의 성질과 관련된 학습내용 분석
별의 물리적 성질
별의 연주시차
별의 밝기
별의 표면온도와 색깔
별까지의 거리 = 1/연주시차
밝기에 따라
2
등급
3
등급
4
등급
5
등급
1
등급
6
등급
2.5배
2.5배
2.5배
2.5배
2.5배
표면온도가 높을수록 푸른색, 낮을수록 붉은색
실시등급
절대등급
별이 10pc거리에 있을 때
육안으로 봤을 때
지구에서 별까지의 거리를 연주시차를 이용하여 구하고, 거리에 따라 밝기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알아본다. 또한 별의 밝기를 어떻게 나타낼 수 있는지를 알아본다. 그리고 온도가 낮은 물체는 붉은색파장을 복사하고, 온도가 높은 물체는 푸른색파장을 복사하는 것에서 별의 표면온도가 높을수록 푸른색을, 낮을수록 붉은색을 띠는 것을 알아낸다.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 ○ ○ ○ ) ( 2 / 3 차시)
대상
제1학년 8반
일시
0000년 00월 00일 교시
장소
과학실
본시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학습에서 얻은 지식을 서로 얽어매는 구조가 없을 때 그 지식은 쉽게 잊어버려진다. 서로 단절된 일련의 사실들은 그 기억 수명이 가련하리만큼 짧다. 원리나 개념에서 특수한 사실들을 추리해 내는 것만이 기억의 급속한 마모율을 감소시키는 방법이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설계는 가장 유능한 학자와 과학자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3. 학습의 준비성

  • 교육심리학 레포트
  • 427-347) : ①하나의 정신물리학적 견해인 심신이원론을 주장 ② 인간의 영혼은 하나의 정신적 실체이며 관념의 세계와 현상(사물)의 세계로 나눔. Aristoteles(B.C. 384-322) : 과학 전체와 인간이해-심리학-에 중요한 공헌. 최초의 심리학 저서 De Anima(정신론)를 저술심리학에 대한 Aristotoeles의 공헌점 : ① 해부학 및 생리학의 지식 기반을 구축 ② 관념연상(觀念聯想)의 3개 법책을 세움 ③ 무생물(無生物) 동물 및 인간을 3개 특성에 따라 단계적으로 구분 ④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특성 가. 영재의 정의적 행동 특성나. 인지적 영역의 특성 다. 영재의 성별에 따른 특성Ⅲ. 외국의 영재교육 1. 미국의 과학영재교육 가. 영재 교육의 배경 나. 영재교육 제도와 프로그램다. 미국의 과학영재 교육기관 2. 이스라엘의 과학영재교육 가. 영재교육의 배경 나. 영재교육 제도와 프로그램 다. 이스라엘의 과학영재 교육기관 Ⅳ. 우리나라 영재교육 운영현황 1.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운영 현황가. 우리나라의 영재교육 기관 나. 우리나

  • [과학]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과 선택과목,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비교 분석
  •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과 선택과목,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비교 분석Ⅰ. 서론Ⅱ.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Ⅲ.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목표Ⅳ.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Ⅴ.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선택과목Ⅵ.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학습지도 계획2. 자료 준비 및 활용3. 학습 지도 방법4. 실험ㆍ실습 지도5. 심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과학적 연구 2 교육의 실제적 방법에 의한 교수학 3 교육의 실천적 활동의 세 가지로 구분 가능하다(1965). 그러나 교육학의 성격과 관련해서는 1,2의 구분이 중요하다. 2혹은 규범적인 측면을 강조할 경우, 교육학은 교육현상에 대한 사회과학적 분석보다는 실천에 관심을 두며, 지식의 생성보다는 사회과학적 지식의 소비 및 응용에 관심을 둔다. 1에 중심을 두는 경우, 교육이 갖는 인간행동은 변화의 측면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데 초점을 둔다. 그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