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도의 ‘모’와 ‘도’ -입학사정관제도의 좋은 점과 나쁜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입학사정관제도의 ‘모’와 ‘도’
-입학사정관제도의 좋은 점과 나쁜 점-
목 차
Ⅰ. 서론
1. 입학사정관제도란 무엇인가
2.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한 설문조사
Ⅱ. 본론
1. 입학사정관제도의 ‘모’
2. 입학사정관제도의 ‘도’
3. 입학사정관제도의 추이
Ⅲ. 결론
Ⅰ. 서론
입학사정관제도란 무엇인가
입학사정관제도에 관한 논란은 입학사정관제도가 시작된 2008년도 이후부터 꾸준히 나오고 있다. 도대체 입학사정관제도가 무엇이기에 이렇게 많은 관심이 생기는 것일까? 「학사정관전형 신입생의 대학적응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에서는 이렇게 말을 한다. “선발기준과 방식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정권교체나 여론에 떠밀려 입시정책은 지난 반세기 동안 크게는 15번, 작게는 36차례나 입시정책이 바뀌는 파행을 거듭해오고 있다.……(중략)……. 결국 해방이후부터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입시제도는 많은 변화를 거듭해 왔지만, 큰 틀에서 본다면 대학이 독자적으로 실시하는 본고사, 국가에서 실시하는 국가고사, 고등학교 내신 성적의 조합을 반복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점수에 의한 줄 세우기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강기수, 「입학사정관전형 신입생의 대학적응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韓國敎育思想硏究會, 2012, P. 1, 2
” 입학사정관제도는 이러한 점수로 학생들이 평가되어지는 점들을 타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이다. 입학사정관제도를 간단하게 말을 하자면 내신과 평소의 생활, 국가고시(수능시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2.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한 설문조사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서 고등학생과 입학사정관제 합격 대학생들 각 20명씩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보았다. 설문조사 결과를 표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다.
대상자
고등학교 1학년
고등학교 2학년
고등학교 3학년
대학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