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를 위한 제 7차 교육과정의 운영과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초등학교를 위한 제 7차 교육과정의 운영과 개발 >
Ⅰ. 7차 교육 과정 소개
이번 제 7차 교육과정은 21세기의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며 살아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성격을 지닌 교육과정으로 마련되었다.
* 국가 수준의 공통성과 함께 지역, 학교, 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과정
*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
* 교육부, 교육청, 학교, 교원, 학부모, 학생이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
* 학교 교육 체제를 교육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정
* 교육의 과정과 결과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
1) 7차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 목표: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 기본 교육의 충실
* 내용: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
* 운영: 학생의 능력, 적성,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교육론과제] 최신 교수,학습 방법의 탐구 -소크라테스의 화법(socratic seminar)에 대해서
  • 위한 다양한 교수ㆍ학습 모형은 이러한 문제점들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초등학교에서 활발히 실시되고 있는 추세이다. 초등학교 현장은 실제 수업 시간에 이러한 모형들을 적용하기가 용이한 탓에 이론적인 연구도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여기에서는 김영천 현 진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학력 - 1985,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1987,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석사- 1995. 미국 The Ohio State University 철학박사연구 분야 - 교육과정 개발, 교

  • 제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 변천 교육과정 OECD국가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비교
  • 보 고 서제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목차 Ⅰ.특수학교 교육과정의 변천Ⅱ. 제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1. 개정 배경2. 구성방향(초등교육과정과 비교)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관계구조 4. 기본교육과정의 생활중심 학습과제의 구조 5. 기본교육과정과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특징 6. 교육목표 7.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지침 - 기본지침 8. 초등부(특수학교)기본교육과정 9. 6차,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비교 10.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제한점 및 나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이해
  • 위한 교과”로 규정하였다.>제 7차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은 단계 또는 학년제 개념에 기초하여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10개의 기본교과를 학습하도록 한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는데, 그 취지는 교육내용을 일관성 있게 구성하고, 의무교육기간을 확대하여 기초 기본 교육을 충실히 하자는 것이며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의 5개 교과는 학생의 능력, 개인차에 따라 수준별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였다. 또한 제 6차 교

  • [졸업][체육교육과] 초등 7차 교육과정에 제시된 육상활동 내용분석
  • 교육은 주어진 문제의 주제에 관해 즐거움의 감정을 스며들게 하며, 체육활동에 대한 궁극적인 태도의 발달을 가져올 것이며 이것이 바로 체육프로그램의 목표라고 사료된다. 제 7차 교육과정의 목표는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움직임 욕구를 실현하고, 운동과 건강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함양하는데 있다.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해설. 1998).교수 - 학습 과정에서 학습목표를 달성을 위한 교사의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정의, 교육과정의 특징, 교육과정의 중요성, 교육과정의 변천과정, 교육과정의 자주성, 향후 교육과정의 개선 방안 분석
  • 교육과정의 변천과정1. 교수 요목기(1946~1954)2. 1차 교육과정(1954~1963)3. 2차 교육과정(1963~1973)4. 3차 교육과정(1973~1981)5. 4차 교육과정(1981~1987)6. 6차 교육과정(1987~1992)7. 7차 교육과정8. 7차 개정 교육과정Ⅵ. 교육과정의 자주성Ⅶ. 향후 교육과정의 개선 방안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는 교육과정의 개발이나 개정에서 자주성을 가져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누구나 이의를 제기하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