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지도법 구름처럼날아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구름처럼날아요
대상연령
만4세
활동명
비눗방울
활동목표
비눗방울은 어떻게만드나?(과학탐구)
누가누가잘만드나? (조형놀이)
비눗방울멀리날리기 (자연탐색)
누구비눗방울이클까? (감각기능발달)
숨내쉬기조절과 비눗방울 물 조절로 비눗방울 크기조절(심폐기능)
비눗방울속에서무슨빛깔이보이나?(빛깔)
준비물
트리오. 물. 물엿,부는도구 섞을통(큰통) 작은통
활동방법
너하고나는 친구되어서 사이좋게 지내자 노래제목 (꼭꼭약속해)
새끼손가락 고리걸고 꼭꼭 약속해
싸움하면은친구아니야 사랑하고 지내자
새끼손까락 고리걸고 꼭꼭 약속해
맛있는것은 나눠먹으며 서로돕고 지내자
새끼손까락 손에 걸고 꼭꼭 약속해
T:여러분 지난시간에 비눗방울 동작 놀이 해보았지요.:
c:네
T: 요번 시간에는 우리들이 비눗방울을 만들고 멀리 멀리 날려 보려고해요 어때요
C:참좋아요
T:자 여기 비눗방울 만드는 물의 재료를 준비하였어요 재료는 물, 물엿, 그리고 주방 세제인 트리오.에요 이3가지를 비율에 맞처서 혼합시켜 보아요
어? 무엇이생기나요
C;거픔이요
T:거픔을 이용해 물방울을 만들어요
그런대 이물질3가지 혼합은 과학에서 물질의 화학 반응이라고해요
T:물에다. 설탕타면 무슨물이지요
C:설탕물이지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B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양서원임미혜(2008)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 학현사백혜리, 노은호 외(2007) 보육과정, 창지사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양승희 외(2006) 보육과정. 동문사김명희 외(2007)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론, 양서원이순형 (2007) 영유아 교수방법, 학지사 보건복지가족부 (2008)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영유아발달과 심리학, 이동영, 충남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웅진어린이집김동현어린이집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법률」 제정 준비작업을 추진 ▲중소기업 구조개선 추진 -구조개선사업 재원을 2조원으로 확대지원 -자동화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해 자동화진단.지도 및 연수사업을 확대 ▲중소기업 기술력향상대책 수립 -기술개발능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정부가 1억∼1억5천만원의 기술개발비용을지원하는 기술혁신개발사업을 신설 -홈닥터식 책임지도, 농공단지.오지 소재 중소기업에 대한 이동기술 지원 등을 활성화 ▲중소기업 판매난 해소

  • 영역별놀이 활동시 바람직한 상호작용 방법
  • 영유아가 이야기를 나눌때 무릎을 꿇고 구부리는 자세로 낮추어 눈높이를 맞춰줌으로써영유아가 스스로 가치있고 존중 받는다는 느낌➁ 영유아의 이름을 불러주도록 안내“너 또는 너희들, 이리와 봐!” (X)“00야 선생님한테 와 볼래?” (0)➂ 영유아들이 하는 말을 중간에 끊지 말고 끝까지 주의 깊게 들어주기, 불완전하지만 자신의이야기를 이어나가려고 하는 모습을 적절히 반응해 주면서 영유아가 끝까지 이야기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지도

  • [사회복지] 사회복지와 사회복지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 분석
  • 법이 방관하거나 기피할 것이 아니라 규제조항만 적용하여 지도감독을 적절히 행함으로써 양질의 서비스로 유도하든가 아니면 전적으로 자유업에 맡길 수 있다. 그러나 실비 사회복지사업은 사회복지사업법에 끌어들여 지원과 규제를 병행해서 지도て감독해야 할 것이다. 4) 전문사회사업서비스의 결여 우리는 사회사업이라고 하면 고아원과 양로원을 말 할 만큼 지금까지 우리 나라에서 펼쳐 온 사회복지사업은 시설에의 수용보호가 대종을 이루어

  • [아동안전관리] 놀이안전교육
  • 영유아가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과 위험한 상황을 알고,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 때 침착하고 적절하게 대처하며, 자신의 안전 뿐 아니라 타인의 안전을 배려하며 안전생활을 습관화하도록 명시하였다. 안전한 놀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교사나 부모가 안전한 놀이 공간과 시설을 마련하고, 영유아가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지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우선 영유아에게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