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계획안 현재 살고 있지 않는 동물 공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동명
나는 어떤 공룡일까?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주제
현재 살고 있지 않는 동물 (공룡)
소주제
공룡의 종류와 특성
활동형태
대집단
소요시간
약 20분
활동자료
공룡모형, 공룡 사진자료, 화석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목표
1. 공룡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공룡의 특성과 종류에 대해서 알 수 있다.
2. 공룡의 종류에 따라 생김새와 생활이 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공룡이 죽어서 화석이 되는 과정에 대해서 알 수 있다.
활동과정
활동방법
기대되는 학습효과
도입
전개
1. ‘공룡’에 관한 손 유희로 집중시킨다.
(아빠 공룡이) 눈사람처럼 위로부터 원을 두개 크게 그린다.
(회사에 갑니다) 양 검지로 네모를 만든다.
(쿵쾅 쿵쾅....) 주먹으로 가슴을 힘차게 친다.
(엄마 공룡이) 눈사람처럼 조금 작은 원을 두 개 그린다.
(시장에 갑니다) 걸어가는 모습을 표현한다.
(콩탁 콩닥....) 조금 약하게 가슴을 친다.
(아기 공룡이) 눈사람처럼 아주 작은 원을 두 개 그린다.
(또닥또닥...) 양 검지로 가슴을 아주 약하게 친다.
2. 유아들이 잘 알고 있는 캐릭터로 흥미를 유발한다.
T : 이 캐릭터 이름이 뭘까요?
C : 둘리요~
T : 맞아요. 우리랑 너무 잘 알고 있는 캐릭터예요. 그럼 둘리는 어떤 동물일까요?
C : 공룡이요!
T : 네. 오늘은 선생님이랑 현재는 살고 있지 않은 공룡에 대해서 이야기 를 나눠볼꺼예요. 모두 집중하고 공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C : 네~
이야기의 주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1. 공룡은 어떤 동물인지 유아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본다.
T : 공룡은 어떤 동물일까요? 아는 친구 있어요?
C : 아니요~ 모르겠어요.
T : 공룡은 “무시무시한 도마뱀” 이라는 뜻이 예요. (도마뱀 사진을 보여주며) 도마뱀 본 적 있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