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과교육론] 활동계획안(동,식물과 자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우리 동네’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우리 동네 모습, 우리 동네 생활, 우리 동네 사람들, 우리 동네 전통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교과교육론C형 중간과제물
- [교과교육론C형]G 2016-9-1 만5세 우리동네 교육계획표
- 교과교육론3D)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생활주제중환경과생활 물과우리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목차
-
1. 주간 교육 계획안
2. 주제 및 활동 선정 이유
3. 주제망
4. 환경 구성안
5. 주간 교육 계획안
6. 일일 교육 계획안
7. 활동계획안 초본
8. 활동계획안 1차 수정본
9. 활동계획안 최종 수정본
10. 교구 사진
11. 교수님 평가
12. 학생 평가
- 본문내용
-
<환경구성안>
1. 현관
* 게시판을 동물과 유아들이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장면으로 꾸미고, 각종 안내 사항을 붙인다.
. 참관일, 부모회 등의 날짜, 시간, 장소
. 점심먹는 날(매주 금요일)
. 경축일
* 유아들이 ‘동물’ 단원을 보다 잘 학습하도록 하기 위해서 부모님들께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의 안내문을 붙인다.
요즘 유아들과 ‘동물’에 관해서 학습하고 있습니다. ☐월 ☐일과 ♢월 ♢일 사이에 시간이 되시는 대로 동물원에 함께 가셔서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2. 복도
* 유아들의 개인 미술 작품을 전시한다.
.‘내가 좋아하는 동물’ 그린 것
.‘내가 기르고 싶은 동물’ 그린 것
.동물원에 다녀온 경험을 그린 것
.이화여대 ‘자연사 박물관’을 견학한 경험을 그린 것
.‘공룡전’을 관람한 경험을 그린 것
* 유아들의 공동 미술 작품을 전시한다.
.각 반 유아들이 동물 그림과 사진을 스크랩하여 오려 붙인 것(복도 게시판의 배경은 교 사가 색상지 혹은 화선지를 이용하여 미리 꾸며주면 유아들이 붙인다.)
3. 활동실
* 유아들이 ‘동물’ 단원 진행 중 자발적으로 동물을 접어 오거나 그려 온 것, 동물에 대하여 알아 온 것을 유아들이 직접 전시하고, 집/나무/풀/구름을 그려 붙여 벽면 환경을 구성한다.
* 유아들의 의견을 모아 쓰고 그림으로 꾸민 ‘들짐승을 집에서 못 키우는 이야기’를 벽면에 붙인다.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09). <유치원 지도서 5 - 동식물과 자연>.
매리 홀 엣츠 저, 이상금 역(1998). <나무 숲속>. 한림출판사.
이정환⋅김희진(2007). <영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파란마음.
이정환(2007). <개정판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조정숙⋅유향선⋅김은심(2007).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파란마음.
장혜순(2008). <유아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파란마음.
김현희(2008). <유아문학 : 이론과 적용>. 학지사.
장영주(2008). <유아아동문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