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도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피드백 적용에 따른 수정 방향 ☆
1. 사회과에서 가치학습의 의의
2. 왜 가치분석 모형인가-가치학습 중에서 이것 선택한 이유
3. 문제 상황의 타당성
4. 실행시의 유의점
5. 단원의 개관 - 새로워지는 우리 시․도
6. 지도안

본문내용
사회과에서 가치학습의 의의
사회과는 ‘사회 현상을 올바로 인식하고 사회 지식 습득과 사회 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며, 민주 시민사회에서 요청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님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 교과’로 정의된다. 따라서 사회과 교육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바람직한 자질을 길러 주는 데에 있다. 사회과가 목표로 하는 민주시민의 자질은 사회생활에 관한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하여 여러 가지 사회 문제를 학생의 요구에 의하여 학습함으로써 길러질 수 있다.
사회과가 목표로 하는 자질 중 하나는 가치판단력인데, 이것을 효과적으로 기르기 위해서는 가치에 대한 교육의 역할이 중요하다. 가치에 대한 학습은 학생들에게 사회적 행위의 지침과 판단의 기준을 인식시켜 주고, 또한 그러한 방향으로 행동하려는 신념을 갖게 해 주는데, 여기서 가치란, 바람직해야 하는 것, 중요하거나 소중한 것,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것 등에 대한 신념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확고히 성립된 가치관은 개인의 행동 방향을 결정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하므로 어떤 가치를 학생들에게 내면화하는 과정은 많은 준비와 시간을 들여 이루어져야 한다. 학생의 입장에서는 가치를 판단하고 선택하는 과정이 의미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사회과에서는 학생이 올바르거나 합리적인 가치를 선택하고 내면화할 수 있도록 가치에 관한 학습을 다루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양성평등교육 및 의식 활성화 지도방안
  • 사회와 현대사회의 성역할을 비교하고, 그 장단점을 발표시킴.-전통사회의 특징: 농경사회, 신분사회, 유교사회-전통사회의 성역할: 남성은 힘든 바깥일, 여성은 섬세함을 강조하는 집안일-현대사회의 특징: 산업사회, 정보화 사회. 세계화 사회-현대사회의 성역할: 남성과 여성의 역할 구분이 사라짐. 협력적 상호관계☞사회가 변했음에도 전통적 가치관이 그대로 적용되어 차별적 현상을 나타내는 사례에 대해 발표시킴☞학습지를 배부하고 작성

  • [초등학교 체육교육] 5학년 태권도 댄스 수업 지도안 -협동학습 수업모형 적용
  • 지도안1. 약안1) 약안: 1차시 단원명민속활동학년5학년학습주제태권도의 유래와 태극기 속에 담긴 의미 알기차시1/7학습목표인지○ 태권도의 유래를 안다.심동○ 협동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의견을 발표할 수 있다.정의○ 우리 고유의 전통 무예로써 태권도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마음을 가진다.장소교실학습형태과제수행 분담 학습(Jigsaw) + 전체 학습학습자료태권도 관련 사진 및 그림, PPT 자료, 설명지 4장, 색종이카드, 평

  • [공통사회교재연구] 공통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차 례 >Ⅰ. 계획 단계1. 사회과 교육의 성격 2. 사회과 교육의 목표3. 단원의 학습계열 구조4. 단원 안내5. 단원의 개관6. 단원의 구조도7. 단원의 학습목표8. 단원의 지도 계획Ⅱ. 진단 단계1. 대상2. 학생 실태 조사 및 분석과 대책Ⅲ. 본시 학습의 실제1. 학습 주제2. 수업 형태3. 학습 목표4. 학습 자료5. 지도상의 유의점Ⅳ. 교수 - 학습 자료1. 학습지2. 형성평가 문제3. 활동 평가지 (자기학습/

  • [교수설계] STAD전략을 통한 역사수업모형제시
  • 지도안 1.수업제목 : 선사시대의 국가의 형성 총괄 복습2.과목: 고등학교 국사3.수업목표 : 선사시대의 국가의 형성에 대하여 지식을 장기기억으로 전이 시킬 수 있다.4.최종목표 : 한 단원동안 배운 선사시대의 국가 동예, 옥저, 부여, 고구려, 삼한의 문화, 정치, 경제 사회에 대하여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에서 요구하는 지식을 게임을 통하여 상호 협력, 경쟁 복습 학습하고 이를 통해 장기기억으로 지식을 옮길 수 있어야 한다.5.학습지도안지금 소개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공통으로 배우는 부분을 중점으로 두었다. 그전에는 선생님들이 무작정 수업을 하시는 줄 알았다. 그러나 가장 효율적인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은 제 7차 교육과정은 학습자 뿐만 아니라 선생님까지 부지런히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가르칠때 제대로 그 빛을 본다는 점이다 그렇게 되면 분명 수학수업은 교사와 학생이 모두 살아있는 수업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