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재 연구 지도법 태평천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차례
1. 학습목표 ① ------1~3면.
해당 학습활동 1~2 ------4면.
2. 학습목표 ② ------5~9면.
해당 학습활동 1~2 ------ 10면.
◇ 보충 ◇
◆『태평천하』인물의 성격 ------11~12면.
◆ 소설의 인물 개념 정리 ------- 13면.
◆『태평천하』의 등장인물과 사회구조 -----14~15면.
◆ 채만식의『태평천하』와 염상섭의 『삼대』비교 -------16면.
◆ 작가 소개 및 작품에 대한 간략한 보충 설명 --------- 17면.
◇ 참고 문헌 ◇ -------- 18면.
◆학습목표◆
1. 작품에 반영된 사회 현실의 양상을 통해 작가의 현실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2. 작품에서 사용된 풍자적 방법과 문체의 특징효과를 알고 작품을 이해한다.
1.작품에 반영된 사회 현실의 양상을 통해 작가의 현실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8-문-(5)】작품에 드러난 작가의 세계관과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상황을 관련지어
이해한다.
[기본]○ 작품 속에 드러난 작가의 세계관이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상황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말한다.
[심화]○ 작품의 사회문화적 상황이 바뀐다면, 작가의 세계관이 어떻게 될지 토론한다.
▶ 문학 작품은 현실에 대한 의미 있는 반응이므로 작품에 드러난 사회문화적인 상황을 파악해야만
작품을 제대로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기에 제시한 항목이다. 또한, 작품의 배경이 되는 시대적 상황은 작가의 창작 동기와 긴밀한 관련이 있으므로 작가의 창작 동기를 이해하는 것 역시 작품해석에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