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재 연구 지도법 태평천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차례
1. 학습목표 ① ------1~3면.
해당 학습활동 1~2 ------4면.
2. 학습목표 ② ------5~9면.
해당 학습활동 1~2 ------ 10면.
◇ 보충 ◇
◆『태평천하』인물의 성격 ------11~12면.
◆ 소설의 인물 개념 정리 ------- 13면.
◆『태평천하』의 등장인물과 사회구조 -----14~15면.
◆ 채만식의『태평천하』와 염상섭의 『삼대』비교 -------16면.
◆ 작가 소개 및 작품에 대한 간략한 보충 설명 --------- 17면.
◇ 참고 문헌 ◇ -------- 18면.
◆학습목표◆
1. 작품에 반영된 사회 현실의 양상을 통해 작가의 현실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2. 작품에서 사용된 풍자적 방법과 문체의 특징효과를 알고 작품을 이해한다.
1.작품에 반영된 사회 현실의 양상을 통해 작가의 현실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8-문-(5)】작품에 드러난 작가의 세계관과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상황을 관련지어
이해한다.
[기본]○ 작품 속에 드러난 작가의 세계관이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상황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말한다.
[심화]○ 작품의 사회문화적 상황이 바뀐다면, 작가의 세계관이 어떻게 될지 토론한다.
▶ 문학 작품은 현실에 대한 의미 있는 반응이므로 작품에 드러난 사회문화적인 상황을 파악해야만
작품을 제대로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기에 제시한 항목이다. 또한, 작품의 배경이 되는 시대적 상황은 작가의 창작 동기와 긴밀한 관련이 있으므로 작가의 창작 동기를 이해하는 것 역시 작품해석에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신라 교육사상가 원효, 설총, 최치원, 고려 교육사상가 최충과 안향, 고려 교육사상가 이색과 정몽주, 조선 교육사상가 이황과 이이, 조선 교육사상가 유형원과 정약용, 근대 교육사상가 남궁억, 이승훈, 안창호
  • ⅰ. 김형효심경호장승구최진덕배병삼, 茶山의 사상과 그 현대적 의미, 한국정신문화연구원ⅱ. 김종문, 율곡의 이기철학 체계에 대한 연구, 한국 철학 연구회ⅲ. 신용하(2005), 한국근대 지성사 연구, 서울대출판부ⅳ. 이우성,(1982) 남북국시대와 최치원, 한국의 역사상, 창작과비평사ⅴ. 정낙찬(1999), 영남학파의 교육사상, 한국교육사학, Vol.21ⅵ. 최익한(1989), 실학파와 정다산, 청년사ⅶ. 황영선(1996), 원효의 생애와 사상, 서울 : 국학자료원

  • [교양] 박정희생애
  • 지도 못한 상태에 서 피격되었음을 말해준다. 육군과학수사연구소 법의과장 정상우 소 령의 사체검안서에 따르면 안재송은 이 한발에 허파나 심장이 손상되 어 사망에 이르게 된 것으로 사료된다는 것이다.이 순간 박선호의 맞은 편 의자에 앉아 있던 정인형도 몸을 일 으켜 권총을 뽑으면서 박선호를 향해서 덮쳐오듯 다가왔다. 문쪽으로 2보가량 뒤로 물러서면서 절친한 친구를 향해서 탕. 정인형은 앞으로 꼬꾸라졌다. 탄알은 왼쪽 목으로 들어가 오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법경출판사, 1995청구기호 : 338.9 ㄱ892ㅈ 언어 : KOR 형태사항 : xx, 343 p. ; 23 cm8 경제개발과 정부 및 기업가의 역할 / 사공일, Leroy P. Jones 공저서울 : 한국개발연구원, 1981청구기호 : 338.951 J77g 언어 : KOR 형태사항 : 403 p. ; 23 cm9 지방정부와 지방정치 : 해석과 비판 / 이재원 외편 서울 : 장원출판사, 1995청구기호 : 352 ㅈ575 언어 : KOR 형태사항 : 426 p. ; 23 cm10 인천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과제와 대응 방안 /인천상공회의소인천지역경제연구센터

  • [한국교육사] 조선 과거제도 과목의 실효성과 현대의 대학 수학능력 시험 과목의 실요성에 관한 분석
  •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히 시행되어 비난의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이와 같이 여러 문제점들이 제기되고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이루어지는 현재 한국의 대입시 제도에서 조선시대 과거제도를 바탕으로 제기할 수 있는 시사점은 무엇일까. 바로 수기와 치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방향으로 현대의 교육이 나아가야 한다는 점이다. 비록 조선의 과거제도가 수기에 치우쳐 흘러가긴 했지만, 수기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치인도

  • [교육학] 교육학이란?
  • 법중의 하나였으며 교육학이란 바로 인간의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2) 방법(1) 철학적, 반성적 분석 방법 : 연구에 사용되는 제개념을 명확히 하고 교육 행위의 내외적 관련성을 연구하여 교육 활동이 제반 목표를 잘 적용하는지 검토(2) 관찰법 : 행동이 일어나는 순간 포착 통제적 관찰법 : 연구자 통제 - 표준화 검사(조사 연구)대상자 통제 - 실험 연구 비통제적 관찰법 : 비참여 관찰 - 대상이 모르게 하는 것이 자연스러움, 장학 지도 등참여 관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