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구인가 교육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누구인가?
나는 누구인가?
철학적이면서도 관점에 따라서는 일상생활의 나를 돌아보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물음에 대한 깊은 생각에 푹 빠져 있으면 있을수록 답을 알아내기 힘든 질문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남들에게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 사람들은 날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 하며, 우리는 묻습니다.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라고.
그럼 대부분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하며 나의 어디가 나쁘고 좋은지 얘기해 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질문인 것 같으면서도 다른 “나는 누구지?” 라는 질문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며, 또한 그 질문을 받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나 당황스러워하고 “네가 누군지는 네가 더 잘 알지 않느냐.”고 할 것입니다. 친구에게 내가 누구냐고 물었더니 제 이름을 말해주더군요.
그렇습니다. 남들이 눈으로만 보는 나는 한계가 있습니다. 나의 행동이나 말 등은 남의 시선을 의식해서 부풀리는 경우가 있고 그런 나는 진짜 내가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잘 모릅니다. 정말 나를 잘 아는 건 부모님뿐이지 않을까요?
부모님은 나의 어릴 적과 지금의 나를 가장 잘 알 것입니다. 심지어 어렸기 때문에 내가 기억 못하는 부분까지 기억할 것입니다. 하지만 부모님이라 할지라도 나의 모든 것을 다 알지 못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어릴 땐 행동으로 나의 생각을 다 드러냈다면 지금은 몸뿐만이 아니라 생각까지도 성장해 자제할 줄도 포기할 줄도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존경받는 인물이 되는지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아는 사람이 됐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과제를 부여받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쉬운 과제인 것 같으면서 보는 관점에 따라선 철학적이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철학은 어려운 학문이며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그럴 것입니다. 지금도 글을 쓰면서 썼다 지웠다 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문장을 잘 이어가지 못하고 썼다 지웠다 반복하는 것은 나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은 아닌지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지금까지 어떤 방법으로 저를 교수님께 알릴까 고민한 끝에 저의 성장과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결정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관 레포트 - 나는 누구인가
  • 교육철학 교육관 레포트나는 누구인가 나는 누구인가? 라는 질문을 받아들고 그 질문에 대해 해야 할 답을 찾기란 많은 시간이 걸릴 듯하다. 또한 이 질문은 평생을 나와 함께 하면서 내가 살아가는 동안 나 스스로에게 묻게 되고 누군가에게 물음을 받게 될 것이다. 근데 그때마다 항상 같은 답이 나올 거 같진 않다. 그리고 그 때마다 그 물음에 대해 완벽한 답을 할 수 있을지도 걱정이다. 질문에 대해 아무런 망설임 없이 당당히 답하는 사람이 몇이

  • 교육철학 및 교육사 레포트 - 나의 교육적 신념
  • 교육철학 및 교육사 레포트- 나의 교육적 신념어느 시대이든지 혹은 어느 사회이든지 간에 교육자에게는 신념이 필요하다. 다시 말하면, ‘교육자’라면 누구든지 저마다의 교육적 신념에 따라 교육을 한다. 교육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도 교육에 종사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신념이 없는 교사는 있을 수 없다.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아니 현재 대학교까지 내가 보아온 선생님들과 교수님들은 그러셨다. 그래서 나 또한 장차 교단에 서게 될 한

  • 교육철학 및 교육사 과제 - 나의 교육적 신념 바람적인 교사상
  • 교육 방식을 어느 정도 흉내 내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고등학교 현장에서 갓 졸업한 대학교 새내기로서 현역 학생들이 교사가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에 대해 누구보다 공감하고 있으며, 당장 교육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교사 분들과 학생들의 여러 가지 갈등의 원인과 해결책들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비록 현재와 미래의 교육의 세태가 아주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에 대해 계속해서 탐구

  • [유아 교육] 나의 교육철학
  • 나님께서 주관하실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주관하시고 이끄시는 삶이 정말 좋은 삶이고 대단한 삶인데, 유아들이 그렇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줄 것이다.나의 교육철학을 되짚어 본다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눈높이 교육, 세상을 사랑하게 되는 봉사활동,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것, 기도하는 것 이렇게 네 가지이다. 네 가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것들을 지키는 때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고작 네 가지 일지

  • [교육철학] 유아교육, 나의 교육 철학
  • 되겠습니다.물론 제가 지금 생각하는 교사로서의 교육철학은 지금 이 시기에 생각하고 있는 교육철학입니다. 제가 세월이 지나면서 더욱 성숙해 지고 올바른 개념이 잡혀갈 때쯤이면 더 나은 올바른 교육관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심에 생각한 것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듯이 지금 말한 가장 쉬우면서도 지키기 어려운 당연한 교육관을 잊지 않고 함께 실천하는 그런 멋진 교사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준비된 교사가 되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