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학습안 6학년 경쟁 활동 배드민턴 협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6학년 경쟁 활동-배드민턴-협동
목 차
Ⅰ 체육과 교육과정
1. 교육과정 및 영역 : 초등학교 6학년 경쟁활동(네트형 경쟁)
2.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신체 활동 가치 영역
3. 성취 기준
4. 내용의 영역과 기준
5. 단원의 개관
Ⅱ 학습 정거장
1. 학습 정거장 배치
2. 학습 정거장 활동 소개
1) 학습 정거장 A (000)
2) 학습 정거장 B (000)
3) 학습 정거장 C (000)
4) 학습 정거장 D (000)
Ⅰ 체육과 교육과정
1. 교육과정 및 영역 : 초등학교 6학년 경쟁활동(네트형 경쟁)
대영역
중영역
소영역
내용요소
신체활동
경쟁활동
네트형 경쟁
네트형 경쟁
배드민턴 게임 즐기기
전략과 기술을 공유하기
배드민턴형 게임
2.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신체 활동 가치 영역
‘경쟁’은 개인이나 집단 간의 능력을 서로 겨루는 상황에서, 자기편과 협동하며 책임
을 갖고 최선을 다하되, 상대를 배려하며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는 능력을 추구하는 가치이다. 이는 개인주의적 성향을 극복하고 건강한 미래 사회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기초가 된다.
3. 성취 기준
1) 학년군별 성취기준
<초등학교 5~6학년군>
체력과 건강 증진 및 운동 수행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체력 운동에 적용한다. 신체 성장에 따른 변화와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운동 상해 및 각종 재해 예방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또한 거리 도전과 표적/투기 도전, 필드형 경쟁과 네트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파악하고 기본 기능과 전략을 익히며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민속 표현의 종류와 특징, 주제 표현의 원리를 이해하여 표현하고 감상한다. 생활 주변의 환경과 자연 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신체 활동을 중심으로 여가 활동을 생활화한다.
2) 영역 및 학습 내용 성취 기준
경쟁 활동
동일한 필드에서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활동하며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필드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네트를 사이에 두고 공격과 수비를 하면서 상대편의 수비나 반격을 어렵게 하여 점수를 얻으려는 네트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필드형·네트형 경쟁의 게임 전략과 기본 기능을 익혀서 게임 활동에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자기 책임감’과 ‘운동 예절’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 네트형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