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프로젝트 접근법 프로젝트 주제 우리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수 방법을 우리나라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1공통 문화맥락주의프로그램 중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 자신이 가장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 성숙주의 제시하고 이유기술하시오00
- [2023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외국의 보육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요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보육환경에 적용 시 장점과 단점에 대해 쓰시오.
- [보육과정]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해서
- 본문내용
-
영유아교수방법론
프로젝트 접근법
프로젝트 주제 : 우리나라
대상연령 : 만 5세
활동시기 : 6월 5일 ~ 7월 14일
■ 주제 선정 이유
아직 우리나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우리나라 민족으로서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은 많을 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첫째, 유아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둘째, ‘우리나라’라는 주제에 대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셋째, 한국 사람이라면 당연히 관심 있는 주제이다.
넷째, 유아들에게도 흥미 있는 주제이다.
■ 개요
우리나라에 관해 조사를 하면서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다.
■ 주요 개념
한국의 위치와 나라에 대해 이해한다.
한복입는방법을 배운다.
민속놀이 방법을 배운다.
■ 프로젝트 활동 전개도
우리나라
우리나라 민속놀이
우리나라 한복
이야기 나누기
지도에서 우리나라 찾기
내가 좋아하는 나라는?
생각 모으기 및 주제망 짜기
우리나라에 대해 궁금한 것들
한복의 종류 민속놀이에는 무엇이 있을까? 한복 가게 견학 민속놀이 재료 만들기
한복 입어보기 민속놀이 해보기
알게 된 내용 주제 망으로 재구성
프로젝트 과정 회상하기
마무리 행사 정하기
초대장 만들기 및 초대하기
마무리행사 준비
마무리 행사
■ 도입 단계
1) 팀 나누기 및 팀명 정하기
팀을 나눌 때 뽑기를 하여같은 표시가 나온 친구들 끼리 모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같은 모양끼리 친구들이 모여 팀 이름을 정했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여 ‘딱지 팀’과 ‘그네 팀’으로 정했습니다.
2) 이야기 나누기
① 우리나라에 대해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하고 표상하기
우리나라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것을 이야기 하였는데 설날에 한복을 입은 것, 태극기를 본 것, 군인 아저씨를 본 것 등 우리나라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② 지도에서 우리나라 찾기
세계지도를 보면서 친구들이 알고 있는 나라도 있었습니다. 나라를 더 쉽게 알기 위해 나라의 모양과 비슷한 동물과 연결시켜 나라의 모양과 이름을 알아보았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에 비해 작은 우리나라를 찾으면서 우리나라보다 더 작은 나라가 있는지도 찾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뒤 우리나라를 큰 지도로 보면서 우리나라가 어떤 동물의 모양과 닮았는지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꽃으로 지도를 꾸며보자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③ 내가 좋아하는 나라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법] 교수 학습방법 프로젝트 접근법으로 예상주제를 선정하여 모의 수업을 작성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학사]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고찰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 주도적 교수법 중 프로젝트접근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 교수법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
- [2020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A][출처표기]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낚시놀이 - 게임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생활도구 이용하기 - 만 5세 - 숫자 룰렛 - 게임활동
- 가치분석수업모형 - 정직한 생활을 위해서 바르게 판단하기
- [도덕과 교육] 가치 분석 모형- 모형의 개념, 적용 지도안, 관련 기출문제
- 만4세 1년분량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3Page)
- 9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8
- [심리학개론] 고전적조건화와 조작적조건화의 주요개념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하고 우리 생활에서 바라볼수 있는 고전적조건화와 조작적조건화의 사례
- 아동문학에 나타난 인물의 유형 분석 크리스마스 캐럴 속 인간상 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