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교육 프로그램 작성의 실제 전환교육 계획 단계 전환교육 평가 전환교육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환교육 프로그램 작성의 실제
전환교육의 계획 단계
전환교육을 계획하는 데는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1단계:모든 전환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개별화 전환계획 팀 구성하기
- 2단계:지원연대 구성하기
- 3단계:주요 활동들 인지하기
- 4단계:IEP(개별화교육계획) 미팅 중의 일부로서 초기 ITP(개별화전환계획) 미팅 개최하기
- 5단계:ITP 실행하기
- 6단계:ITP를 매년 보완하고 추후서비스를 실행하기
- 7단계:종결 미팅 개최하기
전환교육 평가
전환서비스를 받기 위해 프로그램에 배치되고 개별화계획 및 지원이 이루어지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크게 각 개인에 대한 정보수집과 개인이 처해 있는 잠재된 환경들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1)개별적 진단방법
(1) 배경정보 분석:이전에 축적된 개인의 배경정보들을 분석한다.
(2)면접/질문지:실제 생활에서의 기능적인 면과 성인이 되어서 하고 싶은 일들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학생, 가족, 교사, 친구, 고용주, 지원 요원 등을 통해 면접 또는 질문지법을 실시한다.
(3) 심리측정검사
(4) 작업표본
(5) 교과과정중심 진단 기술
(6) 상황평가
2)잠재된 환경들 분석
(1) 주거환경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복한 아동`을 위하여 -아동폭력 이슈를 중심으로
  • 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충실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있다. 특성은 학교폭력에서 미래지향적 삶으로 청소년의 관심과 에너지의 방향 재조정하고, 다중지능, 정서지능, 문제 해결능력 발달을 통한 교육적이고 근본적인 피해 치유를 유도하며, 컴퓨터 하기, 읽기, 비디오 보기, 체험 등 경험 중심 교육과정을 통한 프로그램 참여동기를 높인다는 점이 있다. 진단-처치-평가의 과학적 교육과정 설계를 통해 프로그램 효과성을 증대시키며, 기본 프로그

  • [경영학]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 과정으로, 이랜드는 이 두 개의 과정을 조직화하여 운영하고 있다.EC90년 초반부터 기능별 매트릭스 조직을 중심으로 진행해 왔던 전문가 교육과정이 실제 조직화 된 것으로 모든 직원은 한 개의 EC에 소속되고 해당 지식을 학습하는 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또한, 이는 인사정보시스템과 연동되어 전환배치가 발생시에 소속 EC 및 학습해야 할 지식의 종류, 직급별 필요 지식이 변경된다.LC본부장과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LC는 경영자 양성을 목

  • 보건교육 B, 생애전환기 건강검진보건교육
  •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서론본론1,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의 필요성2, 생애전환기 2차 검진 생활습관상담3, 선정대상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4,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교육계획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

  • 보건교육 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서론본론1,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의 필요성2, 생애전환기 2차 검진 생활습관상담3, 선정대상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4,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교육계획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

  • [죽음장례] 죽음 준비 교육과 프로그램
  • 작성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을 숙지하실 수 있도록 한다.2. 가상의 유언장 작성의 경험을 통해 죽음에 대해 구체적인 생각을 하도록 한다.3. 유언장 작성을 통해 자신의 주변을 다시 생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① 유언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기② 유언장 작성③ 휴식시간 및 영상편지 촬영 준비④ 영상편지 촬영⑤ 나눔의 시간필기도구, 편지지, 캠코더, CD플레이어, 스피커7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시간(앞으로의 시간 계획 및 평가회)1. 앞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