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친숙하고 구체적인 소재는 물론, 자신에게 친숙한 사회 소재를 문단 단위로 표현하거나 이해할 수 있다.⦁문어와 구어의 기본적인 특성을 구분해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4⦁공공시설 이용과 사회적 관계 유지에 필요한 언어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능을 어느 정도 수행할 수 있다.⦁또한 ‘뉴스, 신문기사’ 중 평이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일반적인 사회적⦁추상적 소재를 비교적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포럼 : http://imf.web4you.co.kr/ PPT 슬라이드 자료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http://myhome.dreamx.net/pwproot1/29/bobby24/1/index.htm)마케팅-메인 (http://africa-p.pe.kr/eca/pdsview.cgi)PPT 슬라이드 (http://wwwk.dongguk.ac.kr/~tsmoon/open/marketing/Imktg2/sld001.htm)PPT 슬라이드 (http://cibs.cwunet.ac.kr/Virtual/홍승표1/sld102.htm)인터넷과 멀티미디어 광고홍보ppt (http://jeonju.ac.kr/~khlee/ad.html)박 재 기, 인터넷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0 박 재 기,『글로벌 마케팅』선학사, 2000 - 1 -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기능을 약화시키는 것만은 아님. 학교의 기능을 지식의 전수에 한정하고 이를 컴퓨터에게 전가할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은 지나친 단순화이며, 학교는 예전보다 중요성이 더욱 커진 사회적 기능 등을 하고 있음.- 가정과 지역사회 기능의 약화와 함께 젊은이의 사회화가 더욱 어렵고 중요하게 되었으며, 학교는 개별화되고 파편화될 수 있는 사회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음.(1997)- 또한 학교는 혼란스럽게 세계화되는 여건에서 지역사회의 중심이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상업적 성격을 지니며, 대량 전달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매체를 통해 수용자에게 전달됨-현대인의 일상생활에 활력소가 되기도 하지만 무분별한 수용은 가치 상실 현상을 초래함④ 대중문화가 형성하는 세계와 현실을 주체적으로 이해한다. -대중문화는 이윤 추구의 목적에 의해 상품의 특성을 지니는 경우가 많음-통속적인 특성이나 사회적 지배가치의 재생산 기능 등에 대해 주체적으로 이해해야 함-대중문화가 구상하는 현실에 대해 비판적으로
- [언론법제론] 음란물과 표현의 자유 -사례를 중심으로
사회적 성숙도에 발맞추어 최대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되, 이에 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접근은 더욱 엄격하게 한다면 우리 사회는 보다 성숙한 단계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임병국, (서울: 나남출판, 1999)김일수, (서울: 박영사, 1996)강준만, (서울: 인물과 사상사, 2001)정상조, (서울: 현암사, 2000)김택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