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 Shakespeare The Tempest 폭풍우 셰익스피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William Shakespeare - The Tempest(폭풍우)
1.작가소개-셰익스피어[1564.4.26~1616.4.23]
영국이 낳은 세계 최고 극작가로서, 그 중에서도 유명한 작품을 손꼽으라면 4대 비극인 햄릿, 오셀로, 리어왕, 멕베스 등이 있으며 희극 중에서는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니스의 상인등이 있다. 1564년 잉글랜드 중부의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에서 출생하였다. 당시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에는 훌륭한 초·중급학교가 있어서 라틴어를 중심으로 한 기본적 고전교육을 받았다. 그는 당시의 극계를 양분하는 세력의 하나였던 궁내부장관(宮內府長官) 극단의 간부 단원이 되었고, 그 극단을 위해 작품을 쓰는 전속 극작가가 되었다. 그는 이 극단에서 조연급(助演級) 배우로서도 활동했으나 극작에 더 주력하였다. 그리고 이 기간을 전후해서 시인으로서의 재능도 과시하여 《비너스와 아도니스 Venus and Adonis》(1593)와 《루크리스 Lucrece》(1594) 등 두 편의 장시(長詩)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극작가로서의 셰익스피어의 활동기는 1590∼1613년까지의 대략 24년간으로 볼 수 있다. 이 기간에 그는 모두 37편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작품을 시기별로 구분해 보면, 초기에는 습작적 경향이 보였으며, 영국사기(英國史記)를 중심으로 한 역사극에 집중하던 시기, 그것과 중복되지만 낭만희극을 쓰던 시기, 그리고 일부의 대표작들이 발표된 비극의 시기, 만년에 가서는 화해(和解)의 경지를 보여주는 이른바 로맨스극 시기로 나눌 수 있다. 그에게 있어서 이러한 시기적 구획(區劃)이 다른 어느 작가보다도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그는 평생을 연극인으로서 충실하게 보냈으며, 자신이 속해 있던 극단을 위해서도 전력을 다했다 1616년 4월 23일 52세의 나이로 고향에서 사망하였다.
2. The Tempest(폭풍우) - 작품소개
이 작품은 영국의 시인이자 극작가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생애 마지막 작품으로 많은 가면극적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는 작품이다. 집필연대에 대해서는 설이 굉장히 많으나 일반적으로 1611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작품은 인간의 권력적 탐욕과 그 갈등, 그리고 인간 사이의 사랑과 화해적 요소들을 동시에 잘 묘사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폭력과 권력을 좇는 인간들을 비판하고 평화적인 요소를 추구하는 셰익스피어의 모습을 이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3. 줄거리 요약
3-1. Prologue(서론)
나폴리 왕 알론소, 그의 동생 세바스찬, 왕자 퍼디난드, 간신 안토니오, 중신 곤잘로, 악기와 무기로 치장한 가수 에드리안과 프란시스코, 그리고 여러 명의 선원들을 실은 배는 공주의 결혼식 후 돌아오는 길에 어느 섬 지역의 근방을 지나가는 길에 매서운 태풍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 섬에 파선하게 된다. 하지만 이 폭풍우는 단순한 자연적인 현상이 아닌, 마법사 프로스페로의 마술이었다.
프로스페로는 12년 전 밀라노의 영주였지만 처음부터 정치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독서에만 열중해 있었다. 그래서 정치는 그의 동생 안토니오에게 맡기고 독서에 몰두하는 가운데 야심가였던 안토니오는 나폴리 왕 알론소와 계략을 짜 프로스페로를 몰아내고 영주의 자리르 빼앗았다. 안토니오는 프로스페로와 왕의 계획에 저항하다가 죽은 친구의 딸 미란다를 배에 태우고 떠나보낸다. 그 가운데 충신 곤잘로는 안토니오 몰래 여러 권의 책들과 양식을 프로스패로에게 준다. 그리고 어느 섬에 종착한 프로스페로는 마녀에게서 터득한 마술로 요정들을 해방시켜 주고 새의 요정 에어리얼과 흙의 요정 케러번 등을 부하로 거느리고 섬을 지배해 왔던 것이다. 그리고 프로스페로는 왕을 태운 배가 섬 근방을 자나가는 것을 알고 복수를 위하여 폭풍우를 만들어 배를 섬으로 끌어들인 것이다.
3-2. 본론
난파당한 왕의 일행은 이제 구조책을 찾기위해 섬으로 올라가기 시작한다. 먼저 혼자 난파된 왕자 퍼디낸드는 홀로 섬으로 올라와 잃어버린 일행을 찾고 있었다. 그러다가 섬으로 올라가는 도중에 미란다와 만나고 둘은 서로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프로스패로의 끊임없는 반대에도 불구하고 둘은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