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면접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3 수험생 면접 수업
1. 지도대상과 수업목표.
대학입학을 위해 면접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 한 반을 대상으로 한다. 면접 수업이 이론에 치우치면 자칫 지루해 하거나 면접 자체에 거부감을 가질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 직접 참여를 통해서 면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자신감을 고취하고자 하는 것이 수업의 목표라 하겠다.
2. 수업방식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야 하므로 일단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그룹으로 구성한다. 3일 동안 그룹은 그대로 유지하도록 하여 친목을 유도한다. 이는 입시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학생 사이의 경쟁심을 풀어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위한 것으로, 지나친 스트레스와 경쟁의식은 면접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면접 수업이므로 면접 경험이 부족할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수업 처음에 대입에 주로 시행되는 면접의 유형과 방법에 대해 짧게 설명하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구성하고자 한다.
<첫째 날>
(1) 면접의 유형과 방법
대학 입시를 위한 면접은 크게 개인 면접, 구술 고사, 집단 토론의 세 가지 유형을 보인다.
1) 개인 면접
개인 면접은 면접 대상인 학생이 한 명인 면접 방법으로 다음의 두 가지 경우가 있다. 면접자(평가자)가 한 명인 경우와 면접의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면접자가 2인 이상인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대학 입학 전형 방법으로는 개인 면접 방법 중 면접자가 2인 이 상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면접은 지필 검사를 측정할 수 없는 학생들의 인성, 가치관, 적성 등 비인지적 요소를 파악하는데 주요 목적이 있다. 즉, 인성, 적성, 가치관, 생활 태도 등 전인적 발달 측면을 다양하게 평가, 반영한다는 목적을 지닌다. 그리고 학력 위주의 대입 전형 방법을 보완, 개선하는 측면으로서 대입 전형 자료의 다양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또 한, 면접과정에서 통찰력, 논리적 사고력, 의사 소통 능력을 평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4학년도 수능시험 개편방안00
  • 수업 외에 별도의 수능준비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꾸는 데 개편의 목적이 있다. 특히 대입 수시모집 비중이 60%를 넘어서고 입학사정관제가 본격적으로 정착하면서 수능시험을 최저학력 기준으로만 활용하는 전형이 늘어나는 등 수능 비중이 약화하고 있는 점도 이번 개편의 배경이 됐다. 그러나 시험을 두 차례 나눠 보면 수험생들의 혼란과 부담감이 크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또 고2때 본 수능 성적에 만족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고3 초에 또다시

  • 면접수업지도안 면접의 원칙은 설득이며 속성은 커뮤니케이션이다
  • 면접면접INTER +VIEW대입면접 대비전략1. 학습주제 : 실전면접대비특강수업지도안- 면접이라는 큰 주제 안에서 실전대비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수업은 면접을 얼마 남기지 않은 학습자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단기간에 목표 달성2. 지도대상 : 고3 문과계열 학생3명- 대입 면접을 앞둔 고3학생으로, 수업의 원활한 흐름과 효율성을위해 같은 계열인 문과계열 학생3명을 그룹으로 하였다. 말하는 훈련과 토론면접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1:1 수

  • 웹툰 무한동력을 연극으로 전환 스토리 틸링
  • 면접에 당황한다. 횡설수설 말함으로서 이번 면접도 실패로 끝난다. 하숙집으로 돌아가니 새로운 하숙생이 있고, 술자리가 열려져있다. 각자 자기소개를 한다. 수자는 아침식사는 다함께 한다는 규칙을 설명한다. 솔은 TV로 무한동력기를 봤었다며 예술적이라고 연신 감탄한다. 기한은 다음날 시험 보러 안가냐는 수자의 말에 입만 축인다고 하고 자리를 떠나지 않는다.선재는 취업에 성공한 동기들과 술자리를 갖고 자리를 일어난다. 집으로 돌아가며

  • 우리 생애 최고의 면접
  • 우리 생애 최고의 면접 (우. 생. 면)- 우. 생. 면 을 위한 수업 계획서 고3 학생을 중심으로, 목적: 대학 입시 준비과정으로써의 면접 기초와 예비사회인으로서 갖춰야할 기본적 이론‘면접은 내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라는 의미 파악하기 수업내용의 중점: 대학이라는 더 큰 학교의 굴레로, 본격적인 사회의 구성원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기 전에 알고 있으면 득이 되는 가치함량 시간: 특별활동(C.A) 시간을 활용.자율적 의지에 맡겨 들어온

  • [교육불평등] 대입정책과 불평등
  • 수업계획과 실행을 평소 관찰한 내용과 공개 수업을 통해 이들의 자질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평가시 동료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는 다면 평가 방법을 사용한다.(2)현황 노무현 정부는 2007년 2월 교육부가 “교사의 수업지도와 학생지도, 교장교감의 학교 운영을 교원 상호 평가와 학생학부모의 만족도 조사로 평가한다는 내용”으로 추진한 바가 있으나 기존 교사 평가제도의 중복성 논란과 교원단체 반발에 처리되지 못했다.이명박 정부는 200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