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학생을 위한 면접 수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 3 학생을 위한 면접 수업 계획서
1. 지도 대상 및 지도 방법
- 대입을 위한 수시고사를 준비하는 인문계열 고3학생 6명
수업 내용이 담긴 유인물을 나누어 주어 필기하느라 정신없는 수업을 피한다. 유인물이 있다는 전제하에 프레젠테이션으로 요약적 내용을 제시하여 효과를 높인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각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흥미를 끌고 화면에 집중하게 한다.
시간이 없는 수험생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둘째 날 수업은 학교 별 자료에 중점을 둔 다. 강의를 듣고도 따로 자료를 찾아야 한다면 일부러 수업을 들으러 오는 수고가 아까울 수 있기 때문이다. 화법을 고쳐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빠른 시간 안에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업안을 구성한다.
2. 구체적 개요
1DAY.
- 첫째 날은 면접의 정의를 강의한다. 그러나 3일 단기 수업인 점을 감안하여 실무적 정보 제공을 위주로 할 것이므로 요약하여 알린다. 취업 면접과 대입 면접은 차이가 있으므로 기존에 알려진 면접정보보다는 대입을 겨냥한 특수한 경우의 면접 동향을 소개한다.
1) 면접이란
면접·대담·회견 등을 뜻하는 말로 넓은 의미로는 조사·진단·시험·취재 등의 목적으로 특정한 개인·집단과 대면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조사기술로서의 면접법은 자발적으로 의견을 말하게 하는 식의 임상적 연구에서 행해지는 비지시적 면접과, 질문지나 테스트지 등을 이용하여 행하는 지시적 면접)으로 대별된다. 사전적 의미에 의거하면 직접 만나보고 인품(人品)이나 언행(言行) 따위를 시험하는 일. 흔히 필기시험 후에 최종적으로 심사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대학입시 면접은 인품이나 언행도 중요하지만 제시한 문제에 적절히 답하는 상식적 측면이 강조된다. 또한 학생부로 알 수 없는 언행과 태도 또한 중시된다.
<강의 방법 : 이론을 설명한 후 6명의 학생들에게 본인이 생각하는 면접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묻는다. 그리고 만약 본인이 면접관이라면 학생의 어떤 점을 주의 깊게 볼 것인지 답하게 하고 바로 그것이 면접이라고 말한다. 면접의 정의를 외울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2) 대입 면접 Tip
<강의 방법 : Tip을 정리한 프린트를 나눠주고 함께 읽되 지루해지지 않도록 요점을 먼저 요점을 제시한다. 이때 자연계 문제와 인문계열 문제를 보여주고 면접관이 요구하는 바가 다르니 인문계열만의 장점을 자신감으로 승화해야 함을 알린다. 명확한 답이 없다는 것은 단점일 수 있으나 답변의 폭이 넓다는 것은 장점이 될 수 있다. 자신감을 갖고 답할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한다. 또한 프레젠테이션에는 소제목만 나열하고 프린트 물을 통해 내용을 학습한다. 교사만 볼 수 있는 강의 방법에 기록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술 설명한다. 소제목을 나열 할 때는 그 부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소제목이 따로 등장하는 효과를 이용한다. 하나의 설명이 끝나면 다음 소제목이 나오게 하는 방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방법론3A) 청소년 성문제 혹은 성교육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청소년 성문제상담 및 건전한 성문화 조성 방안-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0K
  • 4. 사회문제론 - 강영실 공저, 2013. 대왕사 5. 채규만, 2008, 성신여대 심리학과 교수, 청소년 성문제6. 김상원 신동진 송인숙 박순정, 남자고등학생의 성의식에 관한 조사연구, 한국성문화연구소, 2016. 7. 김상원, 2015, 청소년 성문제 현황과 대처방안, 보건주보 제1163호8. 김상원 이양재 박순정 김수련 송은일, 2016,여자고등학생의 성의식 및 성실태 조사연구 9. 대한가족계획협회, 2016, 청소년 성상담 전화 활동보고서(제5집), 동협회.

  • 사회조사방법론3B) 청소년교육과 관련한 자유주제-청소년 성교육-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00
  • 4. 사회문제론 - 강영실 공저, 2013. 대왕사 5. 채규만, 2008, 성신여대 심리학과 교수, 청소년 성문제6. 김상원 신동진 송인숙 박순정, 남자고등학생의 성의식에 관한 조사연구, 한국성문화연구소, 2016. 7. 김상원, 2015, 청소년 성문제 현황과 대처방안, 보건주보 제1163호8. 김상원 이양재 박순정 김수련 송은일, 2016,여자고등학생의 성의식 및 성실태 조사연구 9. 대한가족계획협회, 2016, 청소년 성상담 전화 활동보고서(제5집), 동협회.

  • [교육행정]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학교현장의 실태연구(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의 인식)
  •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학교현장의 실태연구(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의 인식)목 차I. 서론1. 연구계획서II. 본론1. 입학사정관제의 시행에 따른 교육현장의 실태 2.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학생의 인식과 학습태도 가.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대한 인식 나. 대입전형을 위한 준비과정 3.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교사의 견해가.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인식나. 학교교육현장을 고려하지 못한 입학사정관제다. 입학사정관제의 합리성과 공정성 문제라. 입학사

  • [고등교육] 서울대학교 국제경쟁력 상실과 발전전략
  • 계획서를 살펴본다. 학교에서의 내신 성적은 중3부터 고3까지 4년 동안의 성적을 모두 포함하며 학교수업에서의 성취도를 평가한다. 그런 다음 폭넓은 과외활동의 참여 여부, 학교장이나 진학 상담교사의 추천서, 마지막으로 지원한 대학 졸업생과의 면접 등을 고려한다. 그래서 미국 대학에는 수석 합격자가 없고, 그런 말을 할 수도 없다. 하버드는 뽑을 때부터 최고를 고른다. 2004년 졸업예정 학생들의 경우 2만 여명 지원자중 약 3000명이 고등학교 수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위한 수업전략자기주도적 학습자의 특성을 밝힘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의 본질을 이해하려는 시도가 있으며, 여러 연구자들은 성공적인 자기주도적 학습자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을 면접하거나 관찰함으로써 학습자의 정의적, 인지적 특징을 찾으려고 한다. 대표적으로 Guglielmino는 자기주도적 학습자가 갖는 특징을 다음과 같이 8가지로 제시하였다.1) 학습기회에 대한 개방성 : 학습에 대한 높은 관심, 항상 학습하려는 태도, 지식의 근원에 대한 높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