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학습지도안 물놀이 수업지도안 물놀이 공개수업지도안 물놀이 교수학습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동계획서
활동명
물놀이
활동목표
노래 부르기를 통해 음악적 흥미를 유발한다.
가사를 바꿔 봄으로써 창의력 향상을 증진시킨다.
대상연령
만 4세
준비물
물놀이 가사판 ( 우드락, 시트지, 가위, 풀, 코팅지, 찍찍이, 그림 등)
동화판 ( 우드락, 초록빨강파랑 도화지, 찍찍이, 시트지, 그림, 가위, 풀 등)
활동내용
지도 시 유의점
도입
T: 친구들 안녕하세요.
C: 안녕하세요. 선생님~
T: 옆에 있는 친구들한테도 인사 해주세요,
C: 안녕~ O O 야~
T: 친구들 오늘은 선생님이 얘기를 하나 들려 줄 거예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배울 노래의 가사를 쉽게 파악 할 수 있도록 한다.
전개
T: 이런 모습을 보고 김진영 선생님이 만드신 물놀이라는 노래가 있어요. 오늘 이 노래를 배워 볼 거예요.
C: 네~
T: 노래를 한번 들어 볼 거예요. 잘 들어 보세요.
(노래를 들려준다.)
T: 이제 선생님이 가사를 한번 읽어 줄 테니까 듣고 따라 읽어봐요.
C: 네~
(가사를 읽어 준다.)
T: 다같이 한 번 불러 볼까요?
C: 네~
(한 번 같이 불러본다.)
T: 우리 한 번 더 불러봐요.
(한 번 더 불러본다.)
C: 이야 재밌다~
T: 이제 한글자로만 불러바요. 무엇으로 할까요?
C: ‘라’로 해요.
T: 그래요. 한 번 다같이 불러 바요.
(노래를 ‘라’로 불러본다.)
T: 너무 잘했어요. 선생님이 근데 여기 야호 부분이랑 하하하 부분이랑 가사를 바꾸고 싶은데 친구들이 바꿔 볼까요? 야호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C: O O 요~
T: 그럼 O O 로 하기로 해요. 그럼 하하하는 어떻게 바꿔줄까요?
C: 음......... O O O 으로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