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통합 교육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통 합 교 육 과 정 >>
- 목 차 -
1. 교육과정 통합의 개념
2. 통합교육과정의 주요 특징
3. 통합교육과정의 목표
4. 통합교육과정의 필요성
5. 통합교육과정의 교육적 기능
6. 교육과정 통합의 접근법
7. 통합교육과정 연구의 과제
1. 교육과정 통합의 개념
① 교육과정 통합이란 교과 영역을 서로 분리하는 교과 선을 없애고, 따로 떨어진 별개의
교과 영역이 사라지도록 하는 교육과정 구성의 한 접근 방식이다.
② 둘 이상의 내용 교과목 간에 자연적이고 조화롭게 수업계획과 수업실행을 종합하고
혼합 및 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③ 통합교육과정이란 하나의 종합적인 학습 계획 아래 여러 가지 교과를 통합하여 교육함으 로써 전체로서의 학습을 완성시키고, 인격성숙을 도모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④ Schubert(1985)는 교육과정이 다루는 범위 및 통합의 정도에 따라 개별교과, 광역교과, 프로젝트, 중핵교과, 통합교과 등의 다섯 사지 접근 방법으로 구분하였다. 통합의 정도에 따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교육과정 개발의 범위와 통합의 정도>
낮은수준 ← → 높은 수준
범위
개별
광역
프로젝트
중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