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인스티튜트 첨단 산업과 전통적인 가치의 조화 SAS 인스티튜트 시장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AS 인스티튜트
- 첨단 산업과 전통적인 가치의 조화 -
<목차>
Ⅰ. 서론
Ⅱ. SAS 인스티튜트 시장 환경 분석
1. BI 시장 분석
1) BI 시장의 정의
2) BI 시장과 SAS 인스티튜트
3) BI 시장 분석 결과
2. 또 다른 외부 환경 ‘인력시장’
Ⅲ. SAS 인스티튜트 기업 환경 분석
1. SAS 전략과 경쟁우위
1) SAS의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
2) SAS의 차별화 전략을 가능케한 경쟁원천 : 조직문화와 사람
3) 경쟁전략과 경쟁원천: 내용 정리 및 시사점
2. SAS 인스티튜트와 HRM 시스템
1) HRM SYSTEM 기능별 분석
2) HRM SYSTEM 유형별 분석
Ⅳ. SAS 인스티튜트 HRM 시스템 의문점 및 보완점
Ⅴ. 결론 : 전략 유지 VS 혁신 모색
Ⅵ. SAS ‘경영 가치’, 다른 산업에서도 통할 수 있다:「유한킴벌리」
Ⅶ. 가상시나리오
1. SAS가 비디오게임 개발 산업에 진출한다면?
2. SAS가 중소기업에 진출한다면?
<발칙한 상상> 어느 날 갑자기 CEO가 죽는다면?
Ⅰ. 서론
소프트웨어 업계라 불리우는 곳들을 상상해보자. 그 곳은 제품이 시시각각으로 출시되고, 기술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며 개별 브랜드 파워를 지닌 경쟁자들이 넘쳐나는 곳일 것이다. 우리는 일일이 시장분석 모델들을 대입해보지 않아도 그 곳이 충분히 ‘경쟁적’인 곳임을 직관할 수 있다. 뚜렷한 공급자를 찾기 어렵고, 진입장벽은 혁신적 기술에 의해 허물어지기 쉽고, 대체재라 할 수 있는 것들은 지나치게 구식이다. 이러한 시장구조는 자연스럽게 기업의 내부자원 활용에 초점을 맞출 것을 요구하고 있는 듯하다.
그렇다면 내부자원 가운데, 우리가 특별히 초점을 두어야 할 부분은 어디인가? 정답은 ‘사람’이다. 많은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자사에 적합한 인재를 확보·유지하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기 위해 그들만의 ‘인적자원관리’를 시도해왔다. 일반 소프트웨어 업계 이직률이 평균 30%에 육박한다는 사실은 경쟁적인 시장과 그와 연계된 업무환경을 예상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실제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경쟁적인 업무성과를 통해 idea를 재빠르게 확보하고, 도태되는 인력을 구조조정하며 늘 긴장감이 감도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하지만 이러한 기업들과는 반대로, ‘낙원’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당신’을 위한 맞춤형 직장이 있다고 생각해보자. 폭넓은 복지를 지향하고 있으며, 직무선택이 자유로운 곳, 업무시간을 자율적으로 활용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 상상에서나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가? 이것은 소프트웨어 업계의 “south west" SAS에 대한 설명 중 일부이다.
SAS가 추구하는 ‘사람’관리는 일반 업계와는 정반대의 방향성을 지닌다. ‘고객, 협력업체 및 직원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사례집 120쪽)’을 경영철학으로 두고, 높은 임금 및 성과급을 부여하는 대신 직원들을 안정적으로 고용하며, 평균적인 임금을 지불한다. 회사와 직원 간 바람직한 관계를 도모하고자 하는 노력은 복지 및 근무환경, 교육훈련에도 그대로 접목되어 SAS만의 독특한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었다. SAS는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영철학이 조화를 이루며 ‘사람관리’를 뒷받침하는 ‘전략적(창의적) 인적자원관리’의 실제적 모형인 셈이다.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는 각 기능이 내적적합성을 가지고 조직의 목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렇다면 SAS의 인적자원관리는 기업의 목표 및 성과와 내부 구성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무엇을 제공하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우리는 SAS 사례를 분석하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고민을 해보고, 교재에 수록된 인적자원관리의 분석 틀을 적용해 봄으로써 SAS의 핵심역량에 접근하고자 한다. 우선 SAS가 위치한 BI(Business Intelligence)시장을 분석한 다음, SAS 내부 인적자원관리를 분석할 것이다. 이 후에는 토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SAS 인적자원관리의 의문점과 보완점을 함께 서술할 것이다. 또한 서술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SAS가 취해야할 전략을 결정하고 가상 시나리오를 구현해보고자 한다.
Ⅱ. SAS 인스티튜트 시장 환경 분석
1. BI 시장 분석
1) BI 시장의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빅 데이터와 금융시장
  • 분석은 기존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술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지만 비정형 데이터의 경우 기존 기술로는 관리, 분석이 어렵기 때문이다.다행히도 비정형 데이터와 관련된 기술들은 급속하게 진보하고 있다. 애널리틱스로 불리는 데이터 분석 기술의 발달은 엄청난 규모의 모호한 비정형 데이터도 사람 대신 컴퓨터가 분석 할 수 있게 하므로 써 빅 데이터의 성장을 빠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4) 기업 경쟁 환경의 격화빅 데이터 시장 환경에 직

  • 사스인스티튜트(SAS)
  • 산업 자체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이상란 일이 아니다. 굿 나이트 사장의 말대로 당시에는 그의 부인이 자기 남편이 소프트웨어 계통의 일을 한다고 하면 사람들은 무슨 의류나 속옷 만드는 일로 착각할 정도였다. SAS의 공동창업자인 바는 1979년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자사 지분 40%를 34만 달러에 매각했다. 한편 헬 위그 역시 SAS를 떠나 남편과 함께

  • 지식경영 레포트
  • 산업 시장에서조차 일본기업은 90내년 들어 매우 낮은 평가를 받았다 맥나니와 같은 사람은 일본의 거듭 기술은 실패했다고 까지 주장하고 있는데 그밖에도 금융서비스 얄품 항공우주 등 규모가 크고 성장률도 높은 분야에서 일본기업의 시장점유율이 낮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이들 분야는 모두 지식산업에 속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일본기업은 이노베이션을 이루어 내고 고부가가치를 창조하는 연구개발력을 키우고 그로부터 산출되는 컨셉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분석 353)STP전략분석 -364)마케팅 믹스 38제 3 장 결 론 -40참고문헌 - 41표 목 차표 - 1 고객관리의 변화과정 -3표 - 2 산업별 CRM시장동향

  • [졸업][경영정보] 국내 금융산업의 CRM도입에 관한 사례 연구
  • 산업 부가가치사슬 내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자사를 위치시키며 ③최대한 가치 있는 협력이나 상호 의존관계를 설계하여야만 한다. 둘째, CRM은 고객 세분화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여 수익성에 근거한 고객관리를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고객분석 연구에 따르면 약 20%의 우수고객이 전체수익의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반면에 일부 불량고객은 전혀 수익에 기여하지 못하고 비용만 발생시키기도 한다. 최근에는 시장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