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고등학교 회계원리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목표
1. 회계상의 거래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2. 회계상 거래의 기본 요소의 결합관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본문내용
학습자분석
1. 일반적 특성
이 수업은 상업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거래에 대해서 간접 거래를 접해보았으나 정확한 거래의
개념에 대한 지식은 확립되지 않았다.
2. 구체적 특성(준비행동)
학습을 하기위해서는 기본적인 요소들을 암기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고 있다. 또한, 실제 교과 내용과 구체적 사례와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3. 학습/인지양식(스타일)
강의식, 일방적인 노트 필기보다는 함께 토론하거나 시각적인 자료를 보기를 원한다.
듣기보다는 참여하는 방식의 수업을 필요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요
  • baby5***
    (2008.04.13 23:35:2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kind***
    (2007.06.04 08:42:53)
회원 추천자료
  • 상업계 고등학교(상고) 특징과 의의, 상업계 고등학교(상고) 교육과정과 수준별교육과정, 상업계 고등학교(상고)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유의점
  • 학습방법과 교수학습유의점 분석Ⅰ. 서론Ⅱ.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특징Ⅲ.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의의Ⅳ.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육과정1. 개정중점2. 제6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의 비교Ⅴ.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수준별교육과정1. 상업계 고등학교의 수준별 소집단 편성․운영한다1) 협동학습을 통한 이질그룹의 소집단 편성․운영2) 동질그룹의 수준별 소집단(심화․보충과정) 편성․운영2. 수준별 학습지도안 및 교수-학습

  • 컴퓨터과 교수 학습 지도안 고교 2학년 단원설정 교수학습 모형 수업 지도안
  •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요구하고 속도가 늦거나 손에 익지 않는 다른 동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Ⅲ. 수업지도안 본 내용1. 준비사항요소내용장소스크린과 빔프로젝트가 설치된 멀티미디어실설치환경1인 1대의 컴퓨터 MicroSoft Windows 2000, 인터넷 연결, 한글97, Microsoft 엑셀2000교재교과서(정보사회와 컴퓨터), 수업시간에 배로될 유인물선수 학습 내용컴퓨터 사용법과 엑셀의 기본 기능선수 학습 세부 사항 프로그램(엑셀)을

  • 교육행정 내용정리
  • 고등교육법으로 분리2) 교육기본법- 교육에 관한 국민의 권리, 의무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을 정하고 교육제도와 그 운영에 관한 기본 사항을 규정o 교육당사자에 대한 규정- 학습자(제12조)① 학습자의 기본적인 인권은 교육과정에서 중시되어야 한다.② 교육내용․방법 등에서 학습자의 인격존중, 개성중시, 능력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강구해야 한다.③ 학생은 학교규칙 준수의 의무를 진다.- 보호자(제13조)① 자녀가 바른 인성을 가지

  • 상업정보과수업지도안-회계원리(전표회계)
  • 학습 지도안 7나. 학습장 10다. 형성평가(난이도평가) 11라. 판서계획 11마. 용어설명 12Ⅰ. 교재관 가. 교과성격상업 계열 공통 필수 과목으로서, 회계 전반에 관한 기본적 원리를 이해하여 회계 실무자로서의 기초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초 회계 이론 교과에 속하며, 회계정보과에서는 ‘기업 회계’, ‘원가 회계’, ‘세무 회계’, ‘회계 실무’ 과목의 선수 학습 과목으로 활용된다.회계 원리 과목은 상업계 고등학교의 계열별 공통

  • 교육학 학교 경영 및 학급 경영
  • 학교경영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1. 타당성- 학교교육목적과 부합하는가의 여부 2. 합법성- 교육관련 법률에 근거한 경영3. 민주성- 교육구성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경영4. 자율성- 조직의사 및 정책결정에의 자주성5. 능률성- 투입에 대한 산출비용의 극대화6. 과학성-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7. 지역성- 지역특성을 반영하는 경영 등의 원리가 적용되어져야 한다.4. 학교경영과 성공적인 학교성공적인 학교란 학생들이 학습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