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수업지도안] 유아성교육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위험한 상황이 무엇인지 구별할 수 있다.
2.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들을 알고 실천한다.
- 본문내용
-
1. 일반적 특성
이 학습활동은 유치원 만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의 일부분이다. 이시기의 유아들은 아기가 엄마 젖을 먹으면서 부터 자연스럽게 자신의 성기를 만지는 행동이나 자신과 다른 이성의 몸에 대한 호기심을 갖기 시작하여 아기가 어떻게 태어나는지 매우 궁금해 한다. 지난시간 사람의 출생과정과 신체부위의 기능을 학습한 결과 학습에 대한 매우 참여도가 높다.
2. 준비행동
이 학습활동을 하는 유아들은 전 시간에 학습한 사람의 출생과정과 신체부위별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다.
‣ 70~ 80%의 유아들이 사람의 출생과정을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
‣ 100%의 유아들이 신체부위의 명칭과 기능을 말 할 수 있다.
3. 스타일
이 학습활동을 하는 유아들은 그림을 이용한 시각적인 학습형태를 선호하고 학습활동에 관련된 동화듣기를 좋아한다. 또한 질문과 대답을 통해 호기심을 가졌던 부분을 해결해 나간다.
<선수학습의 진단>
‣ 아기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기억으로부터 그림을 보고 정확한 순서에 맞게 번호를 쓸 수 있다.
‐ 선수 학습 진단 문항 1번
‣ 신체에 대한 부위별 명칭과 기능 중 3분의1은 대답할 수 있다.
‐ 선수 학습 진단 문항 2번
1. 학습자는 그림에서와 같이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누구 의 도움 혼자서도 의사표시를 할 수 있다.
‑ 문항1번
2. 학습자는 그림 이야기를 듣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여러 가지 방법 중 다섯 가지이상을 이야기 할 수 있다.
‑ 문항2번
3. 학습자는 안전에 필요한 정보를 알고 여섯 개의 괄호 중 네 개 이상의 괄호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 문항3번 <고슴도치의 생각이야기 꾸미기>
자료평가
- 보기 좋게 나열해놨고 내용도 알찹니다!
- raec***
(2016.04.10 23:07: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