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생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1 / 2019.01.11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생태친화프로그램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 영유아중심 교유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 생태주의(친환경)프로그램
- (숲과 삶 1학년) 도시주변의 숲환경이 좋았던 어떤 한 도시(가정)의 A지역이 과도한 개발로 인해 개발 이후 한 가운데 섬처럼 남겨진 도시숲이 있다. 이 도시숲은 개발로 인해 유입된 많은 사람들의 과도한 이용과 관리 소홀로 인해 그 숲에 서식하고 있던 생물(야생동물, 식생) 종의 감소와 숲길 훼손이 심각하게 진행되어 가고 있다. 이 숲의 생태적 건강성 회복
- 독일 숲유치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시사점00
- [관광학] 에코크루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통해 본 한강의생태관광
- 목차
-
1.이론적 배경
1) 정의
2) 철학
3) 역사
2. 특성
1) 교육 목표
2) 이념 및 방향
3) 교사
4) 4가지 영역과 사례
3. 운영
1) 프로그램의 내용
2) 학급 편성과 집단운영
3) 일과운영
4) 환경구성
5) 평가
4. 실제
1) 사례1- 텃밭 가꾸기
2) 사례2- 가을 씨앗여행
3) 국외 숲 유치원 사례
4) 여러가지 활동
5. 효과와 한계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생태유아교육의 의미
첫째, 생명사상, 생태론 세계에 바탕을 둠
둘째, 새로운 패러다임의 유아교육
셋째, 자연의 순리에 따르는 자연친화 유아교육
넷째, 아이를 독립된 개체로 여기는 아이살림의 유아교육
다섯째, 생명의 원리에 따라 아이라는 생명을 모시고 살림
여섯째, 오래된 미래의 유아교육
자원 고갈 & 생태계 파괴 & 환경위기 = 아이들의 미래를 빼앗은 것
해답 = 생태주의, 생명주의, 녹색 문화, 녹색
녹색문화의 특성
질적이며 정신적인 풍요를 추구하는 삶
자연순환의 질서에 따라 절제하는 삶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 연대를 추구
숲=삶의 재충전의 문화 & 또 하나의 교육의 장 & 생명의 순환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