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친화프로그램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 영유아중심 교유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23 / 2022.01.2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태친화프로그램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 영유아중심 교유과정에서의 활용방안과 활용 사례를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친화프로그램
2. 놀이중심, 영유아중심 교육과정에서 생태친화프로그램 활용방안과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생태친화프로그램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 영유아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생태친화프로그램을 통한 유아 생태교육은 자연의 본성을 지닌 유아와 자연과의 정신적·신체적인 교감을 통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생 및 상생의 지혜를 터득하며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유아교육·보육은 자연과 함께 어울러 자연을 느낄 기회가 부족하며, 유아들이 땅을 밟으며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나 공간이 부족한 실정이다. 유아들이 길가나 숲속의 꽃이나 나무의 이름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아 생태친화프로그램은 지금까지의 절제할 줄 몰랐던 사람들의 욕심을 치료하기 위해 필요하며, 우리 아이들에게는 잃어버린 자연과의 놀이를 자연친화적인 삶을 찾아주어, 자연속의 일부인 생태적 순환의 원리 속에서 인간이 자연과 공존하는 지혜를 알게 하는 데 필요하다. 생태친화프로그램을 통한
참고문헌
문연심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21
유정하 저,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인성 및 기본생활습관 형성에 미치는영향, 계명대학교, 2013
곽노의 외 저, 숲 유치원 아이들, 교육 자치연구소, 2010
임재택 저, 생태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08
박숙현,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조사연구, 경기대학교, 2005
김기성 저, 숲유치원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능력에 미치는 영향,인천대학교, 2012
김희선 저, 유치원 생태학습공간을 활용한 자연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배제대학교, 2012
박은정 저, .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의 개념,특성,이론,준거,발달특성,정책,현장,사회복지사역할,청소년복지프로그램,사회이슈,발전방향 개괄 후 느낀점
  • 과정의 체험중심적 자립준비사업을 프로그램 정례화를 통해 상설로 운영하는 자립지원기관.*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 체계 목적은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과 사회로의 복귀 지원하는 것*교육복지우선사업 저소득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학교 중심의 지역사회 연계망을 , 저소득층 학생에게 교육복지문화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기회 균등하게 만드는 것 *

  • 호주의 유아교육과 보육 유아교육과 보육의 체계
  • 과정3) 교사의 재교육4) 교육과 보육과정 운영5) 과정 운영 및 기관운영에 대한 평가 체제6) 대표적 프로그램4. 정책적용을 통해 아동의 발달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 연구 p.625. 영유아의 교육 및 보육에 있어 현재의 이슈 p.651) 다른 나라에 주는 강점2) 현재의 문제점6. 호주가 우리나라 유아교육과 보육에 주는 시사점 & 논의 p.707. 참고문헌

  • [교육심리] 학습자의 이해 제5장 `지능`-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 활용되고 있다. ‘유아용 MIDAS’는 언어능력이 미숙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표준화 검사와 일반지능검사로 측정하는데 제한이 있는 영역 즉, 유아들의 지적 및 수행 활동의 특성과 성향에 대한 정보를 측정할 가능하다. 또한 ‘프로젝트 스펙트럼 활동 평가’는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육과정 활동임과 동시에 평가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스펙트럼 활동 평가’는 다중지능의 영역에 입각하여 각 영역별로 활동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유아들이 활동

  • [가족복지] 장애인가족
  • 대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도록 촉진시킨다.일곱째, 우울과 슬픔 등의 부정적인 정서가 심해지는 시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시킨다. 즉, 스트레스 조절, 문제해결 기술, 부부 의사소통 기술 등을 습득시켜 슬픔의 정서가 악화되지 않도록 도운다.여덟째, 가족의 강점을 강조한다. 가족의 강점과 역량에 대한 인식을 갖도록 도운다. 긍정적으로 가족성원이 의사소통을 하기, 욕구 충족을 위해 자원을 활용하기, 인생사를 다룰 때 기능적으로 대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활용③형태 *인문교양교육 *시민교육 *직업․기술훈련 *취미프로그램 *문해교육(단순문해, 기능문해= 생활문해, 성인기초교육)④전환학습 *성인기는 왜곡된 관점을 수정하는데 필요한 시기라는 전제하에 3가지 핵심개념(경험, 비판적 반성, 개인의 발달)을 제시*성인교육의 방법론 *지나치게 개인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적 변화를 간과했다는 점에서 비판.⑤성인교육의 기본가정*학습동기가 성인학습활동을 조직하는 출발점이다.*성인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