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유아 음악과 동작 교육 계획안-과일 씨앗들은 어떤 소리가 날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1 / 2019.01.11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활동명
교육과정목표
활동목표
활동집단종류 및 활동인원
대상연령
영역
소요예상시간
준비물 및 활동자료
활동방법 및 계획내용
본문내용
활동방법 및 계획내용
(도입)
① 과일 씨앗(수박, 참외, 포도)을 탐구하기
T:우리 진달래반 친구들~ 다 모였어요?
C: 네!
T: 우리 저번시간에 여름 과일에 대해 배웠죠? 혹시 생각나는 과일이 있을까요?
C1: 네!!! 수박이요 수박
C2: 포도!!
C3: 딸기요!!
C4: 그건 아니거든! 파인애플이요!!!
T: 우리 친구들 잘 기억하고 있네요~ 그런데 C3친구가 말했던 딸기는 봄에 나는 과일이에요~ 나머지 수박, 포도, 파인애플은 여름과일이 맞아요. 또 참외도 있었죠?
C: 네!
T: 오늘은 우리가 배웠던 여름 과일들 중 수박, 포도, 참외의 씨앗을 더 자세히 관찰해 볼거에요. (펠트지로 만든 과일 교구를 꺼낸다) 우리 저번 시간에 이 과일 속에 어떤 씨앗들이 있는지 알아봤어요. 이렇게 열어서 씨앗도 봤잖아요, 그렇죠? (포도 교구를 열어 속을 보여주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김치프로젝트] 4주 김장 프로젝트, 김치 프로젝트.(가정통신문/주제선정이유/자원목록표 등 김장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자료 다수 포함.)
  • 유아들이 한번씩 가위 바위 보를 경험하도록 돕는다.음악카세트신체표현소금에 절인 배추활동목표활동36활동방법사물의 특징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배추를 소금에 절였던 경험을 이야기 나눈다.* 아삭거리던 배추를 소금물에 담그니 어떻게 되었나요?(흐물거려요, 쭈글해져요 등)* ‘흐물거리다’를 몸으로 표현한다면 어떤 동작이 될 까요?- 소금에 절인 배추를 여러 가지 느낌으로 표현해 본다.- 유아들의 표현을 사진으로 찍어 인쇄하

  • [아동음악과 동작] 악기다루기 7곡 계획안
  • 소리를 탐색할 수 있다.다양한 신체악기, 탬버린으로 리듬을 표현할 수 있다.유아의 생각을 가사로 바꾸어 불러 볼 수 있다. 교육과정관련요소표현생활영역 - 음악으로 표현하기 (리듬악기다루기, 노래 부르기, 신체 표현하기) 활동 자료4분음표, 8분음표, 리듬, 리듬 가사, 꼬마야 꼬마야 악보, 탬버린.비고 및 유의점활동 방법도입주의집중. T : 일어나세요.C : (유아는 일어난다.)T : 싱글싱글

  • 0-2 세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 영역
  • 소리, 표정 등이 자신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키는 수단이라는 것을 배운다. 영아의 언어발달은 인지 발달은 물론이고, 주 양육자와의 관계를 넘어서 후일 대인관계의 기초를 형성할 만큼 영아기에 중요한 발달 과업이기도 하다. 따라서 영아의 언어 발달은 단어를 만들고 새로운 단어를 시도하여 주변의 성인 또는 또래와 상호작용하고 언어로 놀이하는 과정이 지속되는 사회적 과정이라고 보았다.영아기에 언어발달은 중요한 과업이므로 유아교육기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계획안생활주제여행, 자연환경목표▶여행이주는 즐거움과 의미를 알아본다.▶산과 바다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한다.                1주2주3주4주주제/활동  여행을 떠나요산 이야기바다 이야기환경을 보호해요이야기나누기*자기소개*주말지낸이야기*여행이란?*여행은 좋아요*무엇을 타고 갈까요?*내가 가고 싶은 곳*자기소개*주말지낸이야기*산에서 들을 수 있는소리*산에 갈 때 필요한 물건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표준보육과정의 개념1. 표준보육과정의 개념2.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3.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4. 표준보육과정의 구성원리Ⅱ.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1. 기본생활2. 신체운동 3. 사회관계4. 의사소통5. 자연탐구6. 예술경험Ⅲ. 만4세~5세 표준보육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