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개론]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예방교육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1 / 2018.12.2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예방교육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놀이와 유아발달
   1) 놀이의 개념
   2) 놀이가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1) 유아의 컴퓨터 사용현황
   2) 부정적인 영향
   3) 긍정적인 영향
 3. 예방교육방안
   1) 인터넷 사용장소
   2) 올바른 인터넷 사용 교육
   3) 인터넷 활동과 놀이지도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Ⅱ. 본 론

1. 놀이와 유아발달

1) 놀이의 개념
놀이는 유아에게 있어 생활 그 자체이자 배움의 형식이다. 현대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유아교육의 원리 중 하나는 바로 놀이 중심 교육이다. 유아의 놀이는 세계를 탐색해 가는 기본적인 인식 행위이자 자아를 확장시켜 가는 성장 활동인 것이다.
고대 그리스 사회의 플라톤(Plato)은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그리스적인 지혜를 담은 인간을 형성하기 위하여 유희를 통해 궁극적인 관조의 기능을 발전시키고 풍부하게 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는 놀이의 중요성을 주장하여 놀이는 유아뿐만 아니라 인간 모두에게 있어 본질적인 활동이라고 하였다.....(중략)
.
.
2.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1) 유아의 컴퓨터 사용현황
유아가 인터넷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황을 살펴보면 유아가 처음으로 인터넷과 컴퓨터를 사용한 연령이 만 4세에 처음으로 컴퓨터를 사용했다는 응답이 35.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만2,3세에 컴퓨터를 사용했다는 응답이 32.7%로 많았다. 만 5세에 컴퓨터를 처음 사용했다는 응답은 23.4%로 나타났다.
성별에 따라 비교한 결과 남아의 경우 36%가 만 4세, 32.4%가 만 2, 3세에 컴퓨터를 처음으로 사용하였다고 응답하였으며 여아의 경우 33.9%가 만 4세, 33%가 만2,3세에 컴퓨터를 처음으로 사용하였다고 하였다. 이러한 응답은 성별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1. 편집부(2018), 연두팡 동물 워크북 (자연을 통해 배우는 학습 놀이책), 그린키즈
2. 태진미(2018), 놀이지도, 정민사
3. 홍슈현(2017), 유아 컴퓨터 교육 (유아교사의 정보능력 향상을 위한 컴퓨터 활용), 정민사
4. 김행숙(2010), 유아의 컴퓨터 사용실태 및 부모와 교사의 인식비교,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