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보건교육]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 설정 이유.
3. 전체 단원의 구성.
4. 단원목표.
5.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의 지도계획.
7. 평가방법.
8. 본시 학습지도.
본문내용
현대의 복잡한 사회 환경에 적응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려면 건강한 것이 최우선 과제이다. 하지만 여러 건강에 위배되는 행동들로 인하여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나타난다. 이런 여러 요인 중 흡연은 단연 누구든지 손으로 꼽는 건강의 적이다. 특히 흡연은 흡연을 하는 자신 뿐 아니라, 그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까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폐암이나 후두암 등의 여러 치명적인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문제가 심각하다. 최근 담배인삼공사를 대상으로 담배의 유해성과 흡연으로 인해 자신의 건강이 악화된 것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하려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점은 이를 잘 대변해주는 사례이다. 그러나 이러한 흡연은 성인들보다는 청소년층에서 더욱 심각한 문제를 일으킨다. 10대 청소년 흡연자의 폐암 발생률이 성인 흡연자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하며, 아직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기의 잘못된 건강습관은 성인기의 심각한 불건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장발달이 활발한 시기인 청소년기에는 심각한 질병을 경험해보지 않아서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간과하기 쉽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순간적인 호기심과 어른이나 사회에 대한 반항심으로 인해, 자신의 몸에 해로운 것을 알면서도 흡연의 길에 들어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청소년시기를 소모하는 안타까운 현실이 반복되고 있다. 청소년기는 심신 발달의 충실기이자 학령기이며, 건강과 체력을 증진시켜 장래 건전한 성인으로서 건강을 다져야 하는 시기이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는 늘 청소년들을 병들게 하는 유해한 환경이 존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보건] 영양교육 프로그램 -초등학교 5학년 대상
  • 학교 5학년 학생들의 영양보건교육 목표를 설정 한 후 필요한 교육내용 준비2단계: 사전조사 실시-학생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기호도, 식습관, 영양지식을 조사하고 개인상담 기록표에 기록하여 아동 개인 상담 자료로 활용한다.-교육을 마친 후 교육의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3단계: 교육자료 제작 및 지도안 작성교육 자료는 명료한 정보를 단순하고 쉽게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고 글보다는 그림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학습의 의욕과 동기

  • 간호,case study,지역,중학교
  • 목 차1. 학교 실습의 의의 p2 2. 학교 실습의 목적 p23. 교육 실습을 위한 유의사항 p24. 실습 학교의 현황 p25. 실습 학교의 일정표 p66. 학교보건사업 p67. 학교 건강 사정 p88. 우선순위 결정 p139. 간호 진단과 중재 p1610. 교수 학습 지도안 p1911. 자가 수업 평가표 p2012. 수업 분석표 p2113. 참고 문헌 학교 실습1. 학교 실습의 의의보건교사를 위한 교육실습이란, 간호대학 재학시절에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보건교사 실무가 이루어지는 학교 현

  • 학교간호과정을 적용한 보건교육안
  • 학교간호과정을 적용한보건교육안목 차I. 서론 01II. 본론 011. 대상자 선정 및 분석 012. 보건교육 요구 사정 033. 보건교육 학습 지도안 094. 보건교육 수행 105. 보건교육 평가 14III. 결론 15IV. 참고문헌 16V. 부록 171. 학년별・성별 학생 현황 -172. 성별 교직원 현황 173. 교지 현황 -174. 간호진단-215. 우선

  • [일본][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와 변천,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추진과제
  • 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추진 과제 분석Ⅰ. 서론Ⅱ.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Ⅲ.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변천Ⅳ.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1. 초등학교1) 목표2) 지도내용 및 수업 시간수2. 중학교1) 목표2) 지도내용 및 수업 시간수3. 고등학교1) 목표2) 지도내용 및 수업시간수4. 특수학교1) 목표2)

  • [일반사회교육론] 사회 변동과 미래사회 수업지도안
  • 일사교육론사회과 학습 지도안지도교사연구부장교 감 교 장Ⅰ. 사회과 교육의 목표 사회과는 “사회 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 지식 습득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며, 민주 사회 구성원에게 요청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님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 교과”라고 정의하고 있다.1. 사회과의 총괄 목표사회 현상에 관한 기초적 지식과 능력은 물론, 지리, 역사 및 제 사회 과학의 기본개념과 원리를 발견하고 탐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