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간호과정을 적용한 보건교육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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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대상자 선정 및 분석
2. 보건교육 요구 사정
3. 보건교육 학습 지도안
4. 보건교육 수행
5. 보건교육 평가

III. 결론

IV. 참고문헌

V. 부록
1. 학년별・성별 학생 현황
2. 성별 교직원 현황
3. 교지 현황
4. 간호진단
5. 우선순위
6. 학생 흡연실태 조사 설문지
7. 학생 흡연실태 조사 설문 통계표
본문내용
8) 상호 작용
- 호산고 보건 신문 : 보건교사에 의해 월별로 제작됨

- 보건 교육실: 무
- 교직원과 학생 간의 상호작용: 교사-학생 학습 동아리 운영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능력 배 양 (방과 후 학교부)
- 학교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보건 상담실, 학교폭력예방/신고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 교사가 관리하고 있다. 그리고 이달의 급식란 운영을 통해 식단정보와 음식 원산지, 알레르기 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② 간호진단 (부록 표.7 참조)

③ 우선순위 선정 (부록 표.8 참조)

④ 학교 간호 계획

학교 현상
객관적 자료
흡연
- 전 학년 흡연 실태 조사 설문지 결과,1학년 학생의 35%, 2학년 학생의 40%, 3학년 학생의 42%가 흡연을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 전 학년 흡연 실태 조사 설문지 결과, 흡연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1) 목표설정
- 일반적 목표 : 호산고등학교 학생들의 흡연율이 3월 39%에서 7월 30%로 감소할 것이다.
- 구체적 목표
‧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에 관한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 경각시킬 수 있는 가정통신문을 배부한다.
- 간호방법 : 보건교육
- 간호수단 : 매체활용, 가정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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