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학습지도안] 체육과 학습지도 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1.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획
5. 본시의 학습목표(2/3차시)
6. 지도상의 유의점
7. 학습 지도 계획
- 본문내용
-
단원의 개관
탈춤은 우리 고유의 민속춤의 하나로 지역에 따라, 발생계통에 따라, 혹은 그 내용이나 탈꾼의 성격에 따라 여러 가지 입장에서 분류해볼 수 있다. 탈춤의 지도를 통해 더욱 더 서구적인 것들에 익숙해져가는 학생들에게 우리의 아름다움 전통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탈춤에 대해 공부하기 보다 몸동작 하나하나를 스스로 해보고, 하나의 춤을 완성해 나감으로써, 우리 전통 문화를 단순히 보고 듣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단원을 지도할 때에는 먼저 1차시에서는 탈춤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타령 장단을 익힌 후, 2차시에서 탈춤의 기본 춤사위를 하나 하나씩 배우고, 탈춤의 기본동작들을 응용하여 학생 스스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하나의 표현활동을 완성하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마지막 3차시에는 탈춤 공연을 감상함으로서 탈춤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관심을 갖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