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학습지도안] 체육과 학습지도 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1.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획
5. 본시의 학습목표(2/3차시)
6. 지도상의 유의점
7. 학습 지도 계획
본문내용
단원의 개관
탈춤은 우리 고유의 민속춤의 하나로 지역에 따라, 발생계통에 따라, 혹은 그 내용이나 탈꾼의 성격에 따라 여러 가지 입장에서 분류해볼 수 있다. 탈춤의 지도를 통해 더욱 더 서구적인 것들에 익숙해져가는 학생들에게 우리의 아름다움 전통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탈춤에 대해 공부하기 보다 몸동작 하나하나를 스스로 해보고, 하나의 춤을 완성해 나감으로써, 우리 전통 문화를 단순히 보고 듣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단원을 지도할 때에는 먼저 1차시에서는 탈춤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타령 장단을 익힌 후, 2차시에서 탈춤의 기본 춤사위를 하나 하나씩 배우고, 탈춤의 기본동작들을 응용하여 학생 스스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하나의 표현활동을 완성하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마지막 3차시에는 탈춤 공연을 감상함으로서 탈춤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관심을 갖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 초등체육 5학년 표현활동 모의수업 -손짓, 발짓, 몸짓으로
  • 초등체육 5학년 표현활동 모의수업-손짓, 발짓, 몸짓으로--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단원계획1) 단원명2) 대상 학년3) 단원선정 이유4) 재구성의 방향5) 협동학습 모형에 대한 설명6) 단원 개관7) 단원 목표8) 지도상의 유의점9) 평가계획2. 지도내용 (수업지도안) 1) 차시계획2) 세안3. 지도자료1) 교구 2) 평가지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체육과 교육은 인간 움직임에 의한, 움직임을 통한 교육이다. 다시 말하면 선택된 움직임 경험이나

  • 초등학교 교단 일지
  • 지도 능력, 업무 분장을 담당하고 그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 등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cf) 다음 주에는 세안 수업과 일일 담임일이 있어서 걱정이 많이 된다. 그러나 동료 교생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고, 선생님들도 친절하게 모르는 것을 많이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마음 한 구석은 든든한 것 같다. 실무실습에 취지에 맞게 수업 준비도 열심히 하지만 실무에도 강한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다음 한 주도 열심히 실습에 집중해야겠다.

  • 초등 체육교육과정과 수업론 교사 시범수업 수업관찰보고서
  • 학습 지도안단계학습내용교수․학습 활동자료 및유의점교 사학 생학습방법안내․학습의 흐름을 안내하고활동 내용을 안내판에 제시한다. ․성취 고리 활용 방법을설명한다. ․각 코너별로 활동 안내판에 제시된 탐구 과제를알고, 모둠별로 순환하면서 학습한다.․왼 손목에 차고 있다가각 코너별 탐구 과제를 성취할 때마다 오른 손목으로 한 개씩 옮긴다. -각 코너별로3분씩 활동하고 다음 코너로 이동한다.-개인별 성취고리 6개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지도안1. 세안 학년6학년 차시4/4교과명 체육수업시간40분단원대단원명 1. 구기 활동소단원명4) 간이 발야구 게임하기학습 주제 간이 발야구 게임을 위한 전략을 구성하고 직접 게임하기학습 목표․ 정확하게 공을 차고, 받을 수 있다.․ 발야구 게임의 다양한 전략을 이해한다.․ 공정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기른다.학습 형태이해중심 게임 학습 학습 자료게임 설명판, PPT자료, 간이 게임 도구, 활동지단계학습형태교수-학습 활동 시

  • [초등사회] 문제중심 학습모형을 이용한 수업 지도안(새로운 박물관을 만들어 보아요)
  • 문제중심 학습모형을 이용한 수업 지도안“새로운 박물관을 만들어 보아요.”A. 교수-학습 지도안 구상의 첫 단계I. 모형의 선택본 수업에서 배운 여러 가지 모형 중에 문제 중심 학습은 무척 새롭고, 우리 모둠 구성원들이 아직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형태이다. 학교의 수업은 교사의 재량에 따라 천차만별일 수 있음을 막연하게 알고 있었지만, 전체 단원, 혹은 매우 큰 개념을 가르침에 있어서 아동의 흥미를 충분히 반영하면서 지식습득과 활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