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한자교육] 초등한자교육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분석
1. 학습자 및 환경 분석
2. 수행환경의 상황 분석
3. 교수분석
4. 하위기능 분석
Ⅲ. 설계 및 개발
1. 교수 전 활동
2. 목표 1
3. 목표 2
4. 수업지도안
준거지향검사도구2-1
준거지향검사도구2-2
준거지향검사도구2-3
개인평가카드
모의자격증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학과, 국문과, 중국어과로 이루어진 우리조는 공통적인 학습주제를 선정했는데, 바로 한문교육이었다. 우리말 속에 녹아 있는 한자를 공부하고 나면 보다 그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데 수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어휘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자를 초등학생들이 영어나 수학과 같은 과목들에 치우쳐 자칫 소홀히 해질 수 있음을 문제 상황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학습자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비정규교과이므로 특기적성교육을 통해 실시할 수 있는 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본적인 몇 개의 한자에 대해 알고는 있지만, 한자 기초에 대한 본격적인 첫 수업이므로, 한자의 생성원리를 중심으로 그 이해의 폭을 높이고, 8급 배정 한자 수준의 기초 한자들을 읽는 것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한다. 후에 8급 한자검정시험을 응시하기를 유도하며, 결과적으로 한자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설득시킬 수 있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 adas***
(2017.03.31 14: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