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한자교육] 초등한자교육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분석

1. 학습자 및 환경 분석
2. 수행환경의 상황 분석
3. 교수분석
4. 하위기능 분석

Ⅲ. 설계 및 개발

1. 교수 전 활동
2. 목표 1
3. 목표 2
4. 수업지도안

준거지향검사도구2-1
준거지향검사도구2-2
준거지향검사도구2-3
개인평가카드
모의자격증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사학과, 국문과, 중국어과로 이루어진 우리조는 공통적인 학습주제를 선정했는데, 바로 한문교육이었다. 우리말 속에 녹아 있는 한자를 공부하고 나면 보다 그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데 수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어휘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자를 초등학생들이 영어나 수학과 같은 과목들에 치우쳐 자칫 소홀히 해질 수 있음을 문제 상황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학습자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비정규교과이므로 특기적성교육을 통해 실시할 수 있는 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본적인 몇 개의 한자에 대해 알고는 있지만, 한자 기초에 대한 본격적인 첫 수업이므로, 한자의 생성원리를 중심으로 그 이해의 폭을 높이고, 8급 배정 한자 수준의 기초 한자들을 읽는 것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한다. 후에 8급 한자검정시험을 응시하기를 유도하며, 결과적으로 한자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설득시킬 수 있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 adas***
    (2017.03.31 14:20:21)
회원 추천자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기관(372년 - 소수림2년)     ② 대상 - 귀족과 상류계급의 관리양성 위한 고등교육기관     ③ 내용 - 한자, 한문, 五經(시경,서경,주역,예기,춘추) 三史(사기, 한서, 후한서)   2) 경당     ① 특성 - 원시시대 미성년자 집회장소에서 유래(∴대상이 전계층)             - 한국최초의 사립교육기관(후에 서당으로 이어짐)     ② 대상 - 지방부호의 자제(중․고등)와 평민(초등)의 자제     ③ 내용 - 유학, 활쏘기 등(문무일치 교육기

  • [문법] 어휘와 의미 교육론
  • 수업시간에 수업을 성실하게 들었다. ․ 나는 조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나는 은어․속어, 방언, 관용어․속담의 의미를 안다.․ 나는 은어․속어의 문제점을 안다. 평가내용평가점수12345․ 학생들의 질문을 적절히 수용하고 성실이 응답하였는가?․ 조별활동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흥미를 유발했는가?․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예를 적절히 활용하였는가?․ 수업에 열성적으로 임하였는가?5. 참고자료김혜

  • [국어교육] 교과서 단원 재구성
  • 수업 의도 - 최근 교육 현장에서 논술이 강조되고 있다. 대입 논술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고등학교에서 중학교, 초등학교까지 그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였다. 초등 논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교 현장에서도 논술 특별활동을 만들거나 학습지를 이용한 논술 연계 수업, 독서 지도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논술 평가에 대한 수업은 거의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이 실정이다. 논술 평가는 글을 단지 점수화 하여 ‘채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

  • 초등 생물교육 수업 지도안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한자어로는 석해(石蟹)라 한다. 머리가슴은 등배쪽으로 약간 납작한 원기둥모양이고, 배도 등배쪽으로 납작하다. 갑각 윗면은 매끈한 편이나, 양쪽 옆면에는 작은 알갱이모양 돌기가 빽빽하다. 이마뿔은 넓고 양 옆과 앞가장자리는 융기선을 이루어 테를 두른 것처럼 보인다. 갑각의 목홈은 뚜렷하다. 제1 가슴다리는 크고 억세며, 길이는 이마뿔을 제외한 갑각길이의 1.5배에 가깝다. 제2 가슴다리는 작은 집게를 갖는데, 다리를 펴면 끝이 제1 가슴다리

  • 동화구연지도자과정과 효과적인 평생교육방법
  • 수업지도안을 가지고 광주대학교 학생 10명이 시범 운영해본 결과 초기에 도입하는 방법이 중요하고 초급과정에서는 주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는 결정이 내려졌다. 중급과 고급과정으로 갈수록 자격취득과 자질향상을 위하여 실습을 충분한 시간을 두고 하고 자격과 관련하여 이론부분에 치중해야한다는 평가가 나타났다. 동화구연지도자의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학력과 경력을 많이 반영하고 있는 실정이다. 동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