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교육학- 프랑스 교육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프랑스에 대하여
2. 본론.
1)프랑스 교육의 개관
2)프랑스 교육의 역사
3)프랑스의 학제 구조
4) 유아 교육과 초등교육
5)전기 중등교육 - 중학교(College)
6)후기 중등교육
7)대학 교육
8)교사 양성제도
8)프랑스 교육의 특징
★★★ 프랑스 학교에 관한 기타 정보

본문내용
프랑스의 교육제도

1. 서론 - 프랑스에 대하여

프랑스는 알프스 산맥과 피레네산맥으로 둘러싸인 유럽의 심장부에 위치한 나라로 아름다운 궁전과 분수 그리고 수많은 조각과 마로니에 가로수의 기하학적 구조속에 특유의 합리성과 심미성을 자랑하는 나라이다. 음악, 미술, 문학, 예술 분야에서 세계를 주도해 나가는 나라이기도 하다.

프랑스는 전형적인 국민적 민주주의 국가, 즉 공화국으로서 대통령의 주도하에 세계평화를 수호하는데 앞장을 서고 있다. 이와 같은 전통은 17세기 절대 왕정의 최고 번영기를 거쳐 18세기 말의 시민혁명으로 구제도를 타파하고 수백년 내려오는 계급주의적 폐쇄 사회를 개방 평등 사회로 쇄신하여 대중의 권리와 존엄성에 대한 보편적인 사상을 뿌리내렸다.

프랑스 국민은 한마디로 높은 지성과 고유한 문화전통을 지니고 있는 국민이다. 또한 프랑스인들은 다양성과 통일성을 존중한다. 개인의 자유를 최대한으로 존중하고 다양성과 창의를 무엇보다도 존중하면서, 국민적인 위급한 상태에서는 놀라울 정도의 단결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나폴레옹시대에, 또 2차 세계 대전때의 레지스탕스운동, 그리고 통일된 질서를 특징으로 하는 파리의 도시설계 등에서 잘 과시하고 있다.

프랑스인의 이와 같은 기질은 교육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어쩌면 그들의 이러한 보수주의적 성향은 다른 한편 교육 혁신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어, 수차례에 걸친 교육 개혁의 실패로 이어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petifrance.com 홈피 고대로 가따베끼셨구만 이걸 돈쳐받고 파시나??
  • tensii0***
    (2008.05.07 19:07: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는 괜찮은데 참고 문헌이 전혀 없네요
  • dbz***
    (2007.05.26 19:01:57)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교육경영] 2001년 2007년 초등.중등 기출문제 분석안
  • REPORT2001 초등 임용 기출 문제 유형 분석구분문항내용교육학개론19평생교육의 특징39교직에 대한 입장한국교육사21경당22조선시대의 서당23성균관 24일본식민지시대 우리나라 교육25홍대용서양교육사26Rousseau-에밀27조교제도의 보급28Horace Mann교육철학29Merleau-Ponty교사론38오천석 교사론교육공학6TV 연결매체8빔프로젝트교육과정51구안학습법53단위학교 교육과정 구성체제55쿠레레교수-학습론1문

  • 비교교육학의 발달 - [구상, 연구여행을 통한 비교교육학]
  • 교육학의 역사적 발전과정 속에 등장하는 권위있는 학자들의 다양한 이론들을 토대로 비교교육학의 일반적 경향을 정리하면서, 비교교육학 연구방법 및 절차들을 확인해 보기로 한다.비교교육학의 구상외국의 교육에 대한 보다 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료수집의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비교연구의 지위를 학문적 수준으로까지 고양함과 동시에 비교교육학의 임무와 방법을 의식적으로 처음 명확히 밝힌 사람은 19세기 프랑스의 정치가요 언론인이

  • 교육의 사회적 기초 교육사회학의 의미 교육사회학의 필요성 교육사회학의 변천
  • 교육의 사회적 기초- Contents - < 서 론 >1. 교육사회학의 의미 2. 교육사회학의 필요성< 본 론 >1. 교육사회학의 변천 2. 교육의 사회적 기능 3. 사회화4. 교육사회학의 주요이론 < 결 론 >우리나라의 현 사회에서 학교교육은 사회평등을 위한 장치인가? 아니면 불평등을 고착화 시키는 사회제도 인가? < 서 론 >교육사회학이란 무엇인가? 라는 물음을 던져보았을 때, 교육학이 주로 교육의 목적과 방법에 초점을 두고 어떤 인간을 어떻게 가르치고 양육

  • [교육학] 아동 교육 이론
  • 교육과정,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문교부(1979), 유치원 교육과정,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문교부(1981), 유치원 교육과정,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문교부(1987),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교육부(1992),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교육인적자원부(199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아동교육, 유아교육개론, 피아제 시몬즈, 매키버, 학습발달, 피아제1000교육학

  • 교육학개론 - 교육이란 무엇인가, 대안학교의 개념
  • 교육학’이란 교육을 근대 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고 그 성과를 체계화하여 정리한 학문이다. 따라서 교육학개론은 교육의 기초를 배우는 과목으로서 교육학의 길라잡이와 같은 역할을 한다. 가장 먼저 우리는 교육의 본질을 알기 위해 교육의 어원, 정의, 구성요소, 형태, 본질, 기능, 현재우리의 교육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교육이란 무엇인지 보다 정확하게 알고 이 수업의 내용과 방향성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현재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