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 업체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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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 업체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목차
1. 아이템 선정
1-1. 아이템 선정 배경
1-2. 아이템 소개

2. 업체 선정
2-1. 업체 선정 배경
2-2. 업체 소개
2-3. 업체 분석

3. 판매 시장 선정
3-1. 판매 시장 선정배경
3-2. 판매시장 분석

4. 마케팅 전략
4-1. Positioning
4-2. 온, 오프라인 전략 개념도
4-3. 마케팅 믹스 전략(4P Mix’s)

5. 바이어 발굴

6. 향후 추진 계획

7. Conclusion
본문내용
1-1. 아이템 선정 배경
<중국 대학 한국어과 개설 수>

< 중 략 >

한국어 공식언어 지정
한국어, 국제특허협력조약(PCT·Patent Cooperation Treaty)의 국제 공개어로 공식 채택
한국어 처음으로 각종 국제기구나 국제조약의 공식 언어로 지정
(source : ‘한국어, 국제특허 출원 공식언어 됐다!’, 조선일보 기사 발췌 및 정리 2017.09)
-> 한국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한국어 교육 시장에 대한 향후 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음

<한국어 교육 실태>
한국어 강좌수 부족
-수강 희망 인원에 비해, 한국어 강좌수 부족
-각 정부부처와 기관 힌국어 교육 시스템 분산
한국어 전문 교사 부족
-중국어 전공한 조선족 위주
-교사의 잦은 교체
-교사의 한국어 전문성 떨어짐
한국어 전문 교재 부족
-학습자의 교육수준에 적절한 한국어 교재 부재
-한국어 교재 유통망 잘 되어 있지 않음
한국어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교육 제공 시스템 미흡함으로 인해,
고급 인력의 공급이 부족한 실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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