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즐거움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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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인천에서 거주하고 있는 주부 J씨의 입에서는 요즈음 한숨이 떠나질 않는다.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인 아들 S군 때문이다. 곧 있으면 중학생이 되는데, 컴퓨터 속에 뭐 맛있는 것이라도 숨겨놓은 것 마냥 그 앞에서 떠날 줄을 모른다. 지난 겨울 방학, 같은 나이 또래 친구들이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컴퓨터 한 대 정도는 마련해줘야겠다 싶어 큰 맘 먹고 컴퓨터를 사준 것이 화근이라면 화근이었다. 컴퓨터를 사 주기 전에는 운동장에서 축구 하는 것을 좋아하던 활기찬 아이였다. 하지만 집 안에 컴퓨터를 놓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학교에서 돌아오면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어느 날부터인가 그 좋아하던 축구도 내팽개친 채 컴퓨터 게임에만 몰두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아, 내가 잘못 사준 걸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스쳐 지나갔다. 이러한 날들이 하루, 이틀 지나기 시작하니 덜컥 불안함이 엄습해오고, 한때 이슈가 되었던 ‘니트족’이니, ‘히키코모리’니 하는 단어들이 머릿속에서 스멀스멀 기어올라온다. ‘설마 우리 아이가 그렇게 되겠어, 이렇게 착하고 예쁜 아이인데…’ 라는 생각으로 애써 마음을 진정시키지만, 그 니트족이니 히키코모리니 하는 사람들도 다 누군가의 착하고 예쁜 자식들 아니었을까, 우리 아이라도 그렇게 되지 말란 법 있나? 여기에까지 생각이 미치자, J씨는 자신도 모르게 아이에게 큰 소리로 외치고 만다. “빨리 들어가서 공부 안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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